UPDATED. 2024-04-25 10:09 (목)
2017년 4월 4주차 시정뉴스
2017년 4월 4주차 시정뉴스
  • 거제시민뉴스
  • 승인 2017.05.10 1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녕하십니까, 거제시정뉴스 …입니다.

5월 초인데도 한낮에 날씨는 벌써 초여름 느낌입니다. 예전과 같지 않은 것은 날씨 뿐만이 아닌데요. 그 어느 때보다 빠르게 변화하는 세상, 여러분은 어떻게 적응하고 또 달라지고 있는지요?

거제시정뉴스 시작합니다.

오늘의 주요뉴습니다.

거제시가 제56회 경남도민체육대회 참가를 앞둔 지난달 28일 결단식을 갖고, 체전 필승 의지를 다졌습니다.

부모가 안심하고 아이를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어린이집 부모 모니터링단’이 위촉식을 갖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습니다.

맹종 대나무의 가치와 아름다움을 알리는 ‘거제맹종대나무축제’가 지난 4월 28일부터 5월 1일까지 열렸습니다.

거제시가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청렴토크쇼’를 갖고 청렴의 가치와 힘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첫 번째 소식입니다.

거제시가 제56회 경남도민체육대회 참가를 앞둔 지난달 28일 결단식을 갖고, 체전 필승 의지를 다졌습니다.

<제56회 경남도민체육대회 결단식>

거제시 체육관에서 진행된 이날 결단식에는 서일준 부시장, 임원, 선수 등 200여 명이 참석했습니다.

이번 도민체전은 ‘뻗어라! 경남의 힘, 펼쳐라! 김해의 꿈’이라는 주제로 4월 28일에서 5월 1일까지 나흘간 김해에서 개최됐습니다.

거제시에서는 25개 종목 261개 부문에 총 683명의 선수와 임원이 참가했습니다.

선수단은 28일 결단식을 마치자마자 김해시로 이동, 김해시공설운동장에서 열린 개회식에 참석, 매 경기마다 최선을 다하겠다는 결연한 의지를 다짐했습니다.

부모가 안심하고 아이를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거제시가 ‘어린이집 부모 모니터링단 위촉식’을 갖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습니다.

<어린이집 부모 모니터링단 위촉장 수여>

거제시는 지난달 27일 거제시청 시정상황실에서 권민호 시장 주재로 위촉식을 진행, ‘부모 모니터링단’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전달했습니다.

‘부모 모니터링단’은 부모 5명, 보육전문가 3명, 보건전문가 2명 등 총 10명으로 구성돼 있으며, 이들은 5월부터 연말까지 8개월 동안 어린이집을 직접 방문해 아이들 급식, 위생, 안전 및 건강관리 상태를 점검하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거제시는 모니터링 이후 개선이 필요한 기관에 대해서는 컨설팅을 제공해 보육서비스 품질을 높인다는 계획입니다.

국내 최대 맹종죽 생산지가 거제시란 사실, 알고 계신가요? 맹종 대나무의 가치와 아름다움을 알리는 ‘거제맹종대나무축제’가 지난 4월 28일부터 5월 1일까지 열렸습니다.

<제6회 거제맹종대나무축제 개장식>

하청면 맹종죽테마파크에서 열린 이번 축제는 28일 죽순 수확 체험과 특산물 판매 등을 시작으로, 29일 낮 2시 개장식을 갖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습니다.

축제는 죽순 수확, 죽순요리 시식, 가훈 써주기, 페이스페인팅 등 체험행사와 함께 거제문학 음악콘서트, 국악공연, 거제영등오광대 등 다양한 볼거리도 펼쳐지며 방문객들에게 싱그러운 한 때를 선사했습니다.

거제시는 전국 맹종의 80% 이상을 공급하고 있으며, 특히 6만6천㎡ 규모의 대숲이 펼쳐진 맹종죽테마파크는 죽림욕장과 함께 짚라인을 이용할 수 있는 모험의 숲, 대나무공예체험장 등을 갖추며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거리를 선사하고 있습니다.

거제시가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청렴토크쇼’를 갖고 청렴의 가치와 힘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2017년 청렴교육 및 청렴토크쇼>

지난 달 26일, 거제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이번 청렴토크쇼는 ‘상하동욕자승의 시작, 소통과 공감’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청렴교육을 주재한 서일준 부시장은 청렴의 의미와 공직자의 기본 자세, 거제시가 나아가야 할 방향 등을 설명하며, 직원들의 다양한 의견을 경청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서 부시장은 직원간 신뢰로 조직이 청렴해지고, 공직자의 청렴은 사회에 대한 신뢰로 이어질 것이라며, 신뢰를 바탕으로 한 청렴한 조직문화 확립을 당부했습니다.

한편 거제시는 청렴문화 확산 및 내재화를 위해 찾아가는 청렴‧소통 프로젝트를 실시하는 한편, 대민업무 만족도 제고를 위한 청렴모니터링 등 다양한 시책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포토 뉴스>

한 컷으로 보는 거제 소식입니다.

거제시, 규제개혁 평가 2년 연속 전국 ‘최우수’ 달성

거제시가 지난 달 28일 ‘2017 규제개혁 평가’에서 2년 연속 전국 최우수 지방자치단체로 선정되며, 특별교부금 1억2천만 원을 지원받는 영광을 안았습니다. 거제시는 찾아가는 규제개혁 상담실, 고기능 외국인력 활용을 위한 한시적 장기비자 발급 등 다양한 규제개혁 정책으로 모두가 체감하는 규제 완화를 이끌어냈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어르신 치아 무료 불소도포·스케일링 실시

거제시보건소에서는 60세 이상 어르신 치아 건강을 위해 무료 불소 도포, 스케일링 사업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치아와 틀니 관리법, 구강위생용품 등을 지원하고 있으니 참여를 원하는 어르신은 거제시보건소 구강보건센터로 연락주시면 됩니다.

이어서 단신입니다.

거제시 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 아이돌봄 지원사업을 함께 할 직원을 모집합니다.

현재 주민등록지가 거제시로 되어 있고, 건강가정사, 사회복지사, 유치원․보육교사 자격증 소지자 등 관련 이력이 있는 자에 한합니다.

지원자는 5월 11일까지, 거제시 여성인력개발센터에 직접 방문해 원서, 자기소개서, 졸업증명서 등 서류를 제출해 주시면 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거제시 여성인력개발센터로 문의 바랍니다.

거제시보건소에서 ‘5월 예비부모교실’과 ‘임산부 순산요가교실’ 참가자를 모집합니다.

먼저 ‘예비부모교실’은 17일 오후 6시 반부터 7시 반까지, 모유수유전문가가 신생아 돌봄법을 알려드리며 부부 동반으로 참석 가능합니다. ‘임산부 순산요가교실’은 18일과 25일 두 차례, 오후 3시부터 진행됩니다.

예비부모교실과 순산요가교실 모두 거제시보건소 3층 소회의실에서 진행되며, 참여를 원하는 분은 전화 639-6176, 6177 또는 거제시보건소에 직접 방문해 주시면 됩니다.

제19대 대통령 선거 투표소 및 투표 일정 안내입니다.

선거 당일 투표가 어려운 선거인을 위한 사전 투표는 4일과 5일 이틀간 진행되며, 본인 신분증만 지참하시면 전국 어느 사전투표소에서나 투표가 가능합니다. 거제 관내에는 모두 18곳의 사전투표소가 운영됩니다.

5월 9일 선거 당일에는 총 62곳의 투표소가 운영되며, 투표안내문을 받지 못하신 분들은 거제시 또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 홈페이지를 통해 자세한 사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소중한 한 표 꼭 행사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인구 30만 시대, 100년 미래를 준비하는 명품도시, 거제시정뉴스였습니다.

시청해 주신 여러분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