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3:23 (금)
2017년 5월 1주차 시정뉴스
2017년 5월 1주차 시정뉴스
  • 거제시민뉴스
  • 승인 2017.05.22 1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녕하십니까, 거제시정뉴스 …입니다.

제19대 대통령의 고향이 거제면 명진리라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명진리를 따로 찾는 관광객이 느는 등 거제시를 향한 전국적인 관심이 높아진 분위깁니다. 이 기운을 이어받아 앞으로 거제시에 좋은 일만 있길 바래 봅니다. 거제시정뉴스 시작합니다.

오늘의 주요뉴습니다.

두 팔로 길 위를 달리는 ‘휠체어마라톤대회’가 처음으로 거제시에서 열렸습니다. 이색적이고도 박진감 넘치는 현장, 취재했습니다.

전통시장인 옥포시장 상인과, 거제시에 거주하는 외국인 가족이 함께 장터를 열었습니다. 오랜만에 시끌벅적했던 전통시장 풍경, 전해드립니다.

시민들에게 새로운 지식과 자기계발의 기회를 제공하는 ‘거제시민대학’이 3월 개강 이후로 벌써 네 번째 강의를 맞았습니다.

첫 번째 소식입니다.

두 팔로 길 위를 달리는 ‘휠체어마라톤대회’가 처음으로 거제시에서 열렸습니다. 이색적이고도 박진감 넘치는 현장, 취재했습니다.

제1회 거제시장배 휠체어마라톤대회

지난 13일, 거제스포츠파크에서 ‘제1회 거제시장배 휠체어마라톤대회’가 개최됐습니다.

경남지체장애인협회 거제시지회가 주최한 이번 대회는 거제시에서 처음 열리는 휠체어마라톤대회로, 모두 500여 명의 선수와 시민들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습니다.

휠체어마라톤은 장애인 스포츠 인재를 발굴함과 동시에 장애인의 스포츠 참여를 독려해 건강을 증진시키고,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더불어 행복한 사회를 만들고자 고안된 스포츠입니다.

전통시장인 옥포시장 상인과, 거제시에 거주하는 외국인 가족이 함께 장터를 열었습니다. 오랜만에 시끌벅적했던 전통시장 풍경, 지금 전해드립니다.

전통시장과 외국인의 만남! 2017 거제국제시장

지난 13일 옥포중앙공원에서는 전통시장 상인과 외국인들이 함께 하는 이색 장터, ‘2017 거제국제시장’이 열렸습니다.

이번 행사는 외국인 주민이 많은 거제시 안에서도 특히 외국인 밀집도가 높은 옥포1, 2동을 중심으로, 이들 가족들에게 전통시장의 매력을 알리고 참여를 이끌어 내기 위해 기획됐습니다.

행사는 세계음식 마당, 국제바자회 마당, 소공연 마당으로 진행됐으며, 외국인 주민들이 직접 만든 수공예품도 장터에서 판매되며 말 그대로 ‘국제시장’ 분위기가 연출됐습니다.

거제시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외국인 주민들이 전통시장의 새로운 고객이 될 수 있다고 보고, 앞으로도 이같은 행사를 주기적으로 진행해 나간다는 계획입니다.

시민들에게 새로운 지식과 자기계발의 기회를 제공하는 ‘거제시민대학’이 3월 개강 이후로 벌써 네 번째 강의를 맞았습니다.

제393회 거제시민자치대학 ‘행복한 가족수업’ 성료

지난 11일, 거제시청소년수련관에서 열린 거제시민자치대학에서는 한국가정경영연구소 강학중 소장이 ‘행복한 가족을 위한 가족수업’을 주제로 강연을 벌였습니다.

거제시민자치대학은 매월 둘째, 넷째 주 목요일, 웃음, 건강, 소통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강사를 초빙해 진행하고 있습니다.

2017년 상반기 거제시민자치대학은 이제 2회 강연이 남아있으며, 5월 25일에는 서울개인택시협동조합 정태성 이사장이, 6월 8일에는 방송인 허참 씨가 강연자로 나섭니다.

거제시민자치대학은 거제시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석할 수 있으며, 참석 방법 등이 궁금하신 분은 거제시 교육체육과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포토 뉴스>

한 컷으로 보는 거제 소식입니다.

 “거제도의 봄 알려요!”… 봄여행주간 캠페인

거제시가 2017 봄 여행주간을 맞아 바람의 언덕, 포로수용소유적공원, 관광안내소 등을 돌며 방문객들에게 거제시의 매력을 전했습니다. 이번 캠페인에는 경남의 얼굴인 미스 경남 6명이 함께 참여해 화사한 분위기를 더했으며, 거제시는 16일간 이어지는 봄 여행주간 동안 관광지를 중심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는 계획입니다.

찾아가는 시민강사 양성과정 수료식

지난 4월 28일, 거제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2017 찾아가는 시민강사 양성과정 수료식’이 개최됐습니다. 이번 수료식을 통해 모두 14명의 예비 시민강사가 탄생했으며, 이들은 앞으로 학교, 사회단체, 기업체 등을 돌며 선진시민의식 3대 과제인 기초질서, 친절예절, 희망나눔 등에 대해 강의를 벌이게 됩니다.

이어서 단신입니다.

거제시가 재난 취약 시설에 대한 무상 안전점검 컨설팅을 실시합니다.

컨설팅 분야는 공연장, 운동시설 등 15종의 중요건축물, 소규모 민간 및 공공시설 교량이며, 중요건축물은 6월 23일, 기타 교량은 8월 1일부터 9월 22일까지 신청을 받습니다.

원하시는 분은 거제시 또는 각 면‧동으로 신청하시면 되고, 자세한 내용은 거제시 안전총괄과 사회재난담당 639-3661번으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오는 10월 25일 창원시에서 열리는 제16차 세계한상대회에 참여할 관내 중소기업을 모집합니다.

세계한상대회는 세계 각지의 재외동포 경제인과 국내 기업인이 한 자리에 모여 경제적 교류를 나누는 행사입니다.

참가를 원하는 기업 또는 개인은 5월 31일까지 인터넷 홈페이지 ‘한상넷’을 통해 접수하시면 됩니다. 참가비는 별도입니다.

공인노무사와 함께하는 무료 노무 상담 안내입니다.

무료 노무 상담은 매월 둘째, 넷째 수요일에 진행되며, 임금체불, 부당해고와 징계, 산업재해, 노동조합 등 노무 전반에 관한 상담 및 행정서비스를 지원합니다.

이 달 넷째 주 수요일인 24일에는 기존 상담장소인 거제 조선업희망센터 뿐만 아니라, 2017 조선업 채용박람회가 열리는 거제시체육관에서도 상담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도움이 필요한 분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지금까지 인구 30만 시대, 100년 미래를 준비하는 명품도시, 거제시정뉴스였습니다.

시청해 주신 여러분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