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1:30 (목)
창호초 꿈소리 앙상블 예술꽃 정기 발표회 개최
창호초 꿈소리 앙상블 예술꽃 정기 발표회 개최
  • 거제시민뉴스
  • 승인 2018.10.31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호초등학교(교장 박람숙)는 10월 30일(화) 거제문화예술회관에서 학생, 학부모, 지역민이 함께하는 2018. 창호초 예술꽃 정기 발표회를 개최하였다.

본교의 특색교육활동으로 매년 실시되고 있는 예술꽃 정기 발표회는 1년 간 교육과정 속에서 갈고 닦은 예술교육의 성과를 발표하는 자리이다. 올해는 경상남도교육청 지정 자생 오케스트라학교 및 학생오케스트라 거점학교 운영, 거제시청의 예술교육 지원 사업, 거제교육지원청의 지역연계예술교육 활성화 지원으로 보다 체계적이고 내실있는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하였다.

유치원생부터 전교생, 지역연계 예술동아리, 거점 오케스트라와 함께하는 연주를 비롯하여 뮤지컬, 댄스, 무용, 소고춤, 발레, 핸드벨 등 풍성한 볼거리를 마련하였다. 유치원생의 따르릉 댄스와 핸드벨 연주는 귀엽고 앙증맞은 몸짓과 동작으로 관객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하였으며, 꿈소리 앙상블의 연주를 비롯한 클라리넷의 미뉴에트, 플루트의 캐논 연주로 발표회의 품격을 한층 높여주었다. 또한, 안전 뮤지컬 ‘우리라는 이름으로’ 는 학생들의 안전의식을 일깨우는 무대였다.

학생들과 지역사회가 어우러진 발표회를 통하여 예술로 하나가 되는 의미있는 시간을 가졌으며, 한해를 되돌아보고 반성하는 시간이 되었다. 예술꽃 정기 발표회를 관람한 5학년 학부모는 “해를 거듭할수록 프로그램이 풍성해지고, 아이들의 실력이 성장하는 것 같다. 알차게 준비해 준 선생님께 감사하며, 학생들의 노력을 칭찬하고 싶다.”며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