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10-11 14:06 (금)
해금강테마박물관, 제 9회 거제 국제 아트페스티벌展 개최
해금강테마박물관, 제 9회 거제 국제 아트페스티벌展 개최
  • 거제시민뉴스
  • 승인 2023.09.20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금강테마박물관(관장 경명자·유천업)은 2023년 10월 1일부터 11월 25일까지 해금강테마박물관 내 2층 유경미술관에서 ‘제9회 거제국제아트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전 세계 56개국 347명의 예술가들이 참여하여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된다. 스페인의 화가 겸 예술감독인 ‘글로리아 그라우 루이즈’가 이번 국제전의 심사위원장으로 역임되었고, 그 외 다국적 14인의 심사위원들이 엄정한 기준으로 선정한 작품들을 전시할 예정이다.

참여 작품의 규모가 더 커진 만큼 다른 지역의 미술관들이 협력하여 10월 1일을 시작으로 광주 아트타운 (관장 정인), 정읍 생활문화센터 (대표이사 이익규), 여수미술관 (관장 서봉희) 등 여러 지역에서 동시 진행된다. 또한, 36명의 엄선된 작품을 바탕으로 서울 금보성 아트센터 (관장 금보성), 여수미술관 (관장 서봉희) 과 함께 순회전 방식으로 특별전 전시도 될 예정되어있다. 다양한 국적의 작가들이 참여한 만큼 온라인 전시도 함께 진행하고 있는데, 페이스북에 해금강 테마 박물관을 검색하면 전시작가와 작품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전시에 관련된 다양한 영상들도 제작되어있다.

국제 환경 소통전에서 시작한 해금강 테마 박물관의 국제전시는 해금강테마박물관 설립 취지와 융합하여 자유와 평화의 주제로 확장되어왔으며, 이번 전시에서는 더 나아가 인생은 예술이란 주제로 삶의 의미까지 확장해 기획되었다.

‘인생은 예술’이라는 주제를 통해 인생과 예술의 의미. 삶 속에 깃든 예술의 힘을 탐구하기 위해 기획되었으며, 인생의 희노애락을 담은 예술은 인간의 감정을 보다 풍요롭게 만들어 잠재된 가능성들을 아름답게 꽃피울 수 있도록 하는 중요한 기능을 가지고 있다. 이번 국제전을 통해, 해금강테마박물관은 다양한 문화적 배경을 가진 세계 여러 나라의 아티스트들과 함께 가능성을 탐구하고 교류하는 플랫폼이 될 전망이다.

유경미술관 경명자 관장은 “해금강테마박물관·유경미술관은 지난 19년 동안의 노력을 기반 삼아 앞으로도 거제 시민을 위한 다양한 문화·예술 활동을 선보이는 지역거점 박물관이 되고자 노력할 것이다. 올해 기획된 국제전을 성황리에 마무리하고 내년에도 더 다채롭고 풍성한 전시를 지속적으로 여러분들게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겠다. 이번 국제전을 통해 세계에 대한민국 거제에 대해 알리고, 또 한 번 긍정적인 이미지를 심어주는 계기가 되리라 생각된다. 여러분의 보다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본 전시에 관한 문의 사항은 도윤수 학예사(055-632-0670)나 홈페이지(www.hggmuseum.com)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