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아주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11월20일(월)부터 12월8일(금)까지 2024년도 겨울방학 대학생 실습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대학생 현장 실습은 학교에서 배운 이론적인 부분과 현장의 실무적인 부분을 접목하여 기관에서 진행하는 청소년 관련 모든 내용을 배울 수 있는 유익한 활동이다.
통상 청소년수련시설에서 대학생 현장 실습 운영 시 1인당 최소 30,000원에서 최대 100,000원에 실습비를 받는 것에 비해, 아주청소년문화의집은 무료로 예비청소년지도사들을 지도할 예정이다.
응시자격은 대학생에 한해 신청이 가능하며, 청소년학 전공자는 물론 청소년학에 관심이 있는 대학생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대학생 현장 실습은 총 4주차로 실습 내용으로는 ▲기본교육 및 기관견학,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개발, ▲예산 및 회계 등 행정 실무교육, ▲프로그램 운영 및 평가로 진행될 예정이다.
실습기간은 2024년 1월9일부터 2월3일까지이며, 소속 학교를 통해 공문으로 신청하면 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대학생은 거제시청소년플랫폼(https://www.geoje.go.kr/youthplatform) 알림마당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문의사항은 아주청소년문화의집(☎ 639-3040)에서 안내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거제시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