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03 15:01 (금)
2014년 거제시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행사
2014년 거제시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행사
  • 거제시민뉴스
  • 승인 2014.12.19 0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 한해 거제지역을 위해 열심히 활동한 자원봉사자와 자원봉사단체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격려하는 축제의 장인 2014년 거제시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행사가 지난 13일 거제시 실내체육관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거제시가 주최하고 거제시자원봉사센터와 거제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 공동주관으로 진행한 이번 행사에는 자원봉사자와 권민호 거제시장, 시의원, 유관기관 관계자 등 500여 명이 참석해 수상자들을 축하하고 자원봉사자 간의 교류를 통한 친목을 다졌다.

 

식전 행사로 행사장 입구에 자원봉사활동 공모전 당선작(수기, 사진)을 전시해 입장하는 자원봉사자 및 내빈, 거제시민들이 자원봉사활동에 대해 다시 한 번 되돌아 볼 수 있었다.

또한 식전 공연으로는 거제시자원봉사센터에서 올해 자원봉사자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자원봉사아카데미-한국무용에 참여했던 자원봉사자들이 무대에 올라 그 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했으며, 역시 빵사랑봉사단으로 활동하고 있는 봉사자 3명이 2달 여 간의 연습을 통해 밸리댄스을 선보여 참석한 사람들에게 많은 박수 갈채를 받았다.

본 행사는 개회선언으로 시작돼 국무총리표창, 행정자치부장관상, 거제시자상 등 우수자원봉사상(자원봉사자 및 단체) 34개 팀, 봉사활동 공모전(사진, 수기) 당선자 14개팀, 2014년 봉사왕 3명에 대한 시상이 훈격별로 이어졌다.

그리고 지역사회 나눔 실천으로 많은 공헌을 한 개인 2명과 4개 기업에 감사패를 전달했으며, 참! 좋은 사랑의 밥차를 통해 탤런트 주원이 기부했던 백미 중 20kg 37포대를 거제지역의 사회복지 시설에 전달하는 ‘사랑의 쌀 전달식’도 진행했다.

 

이후 2부 공연에서는 평소 봉사활동에 늘 앞장서는 신현농협풍물단의 풍물공연, 거제지역을 빛내며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가수 김주아와 가수 조지아의 공연에 이어 전문 MC의 사회로 참가한 봉사자들이 모두 함께 하는 레크레이션 및 경품 추첨 등 흥겨운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행사를 주관한 관계자는 "거제지역의 곳곳을 누비며 땀방울을 흘린 자원봉사자들에게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행사가 더욱 흥겨운 잔치가 되기를 바란다"면서 "2015년에도 자원봉사자들의 적극적이고 활발한 봉사활동을 통해 거제지역이 보다 힘이 나고 따뜻한 도시가 되기를 기원하며 더불어 거제지역의 자원봉사가 보다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거제시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행사'는 국민의 자원봉사활동에 대한 참여를 촉진하고 자원봉사자의 사기를 높이기 위해 매년 12월 5일로 지정 된 자원봉사자의 날(자원봉사활동 기본법 제13조)’을 맞이해 올해 9번째로 개최됐다.

매년 12월 전국의 지자체에서 개최하는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행사는 대한민국 자원봉사자들의 대 축제의 장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