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03 11:44 (금)
거제교육청, 장애영유아 담당자 연수
거제교육청, 장애영유아 담당자 연수
  • 거제시민뉴스
  • 승인 2015.05.27 0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발달지체 영유아에 대한 이해의 폭 확대
 

거제교육지원청(교육장 김범수)은 지난 26일 오후 5시부터 7시 30분까지 관내 어린이집 시설장 및 담당교사, 유치원 교사 50여명을 대상으로 장애영유아 담당자 연수를 실시했다.

연수의 내용은 장애인 등에 대한 특수교육법에 명시 되어 있는 특수교육대상자의 장애 범주 및 의무교육 대상 연령, 일반어린이집 및 유치원에서의 특수교육대상 영아 및 유아에 대한 지원 방안, 특수교육대상자 선별 검사 및 진단⋅평가 영역, 개별화교육 및 특수교육관련서비스 지원, 장애아동 보육 및 교육을 담당하고 있는 교사의 직무스트레스와 대처방법 등 다양하고 풍부한 내용으로 구성됐다.

따라서 이번 연수는 어린이집 시설장 및 담당교사, 유치원 교사가 발달지체 영유아에 대한 이해의 폭을 확대하고 연수에 참여한 교사들의 전문성을 향상시켜 발달지체 영유아에게 보다 질 높은 교육 및 서비스가 제공되도록 하는 것에 의의가 있다.

최철현 교육지원과장은 인사말을 통해 “이번 연수를 바탕으로 발달지체 영유아에 대한 이해를 높여 발달지체 영유들이 어린이집과 유치원에서 소외되지 않고 개별적인 특성에 적합한 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거제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특수교사, 일반교사, 특수교육보조원을 대상으로 각종 연수를 통해 현장 지원 능력을 향상시키고 교육의 질을 높여 특수아동에 대한 이해의 폭을 확대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