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21 13:15 (화)
장승포초 "마법 같은 우리의 성(性)! 소중히 여겨요"
장승포초 "마법 같은 우리의 성(性)! 소중히 여겨요"
  • 거제시민뉴스
  • 승인 2015.07.14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동형 성문화센터‘마법성’을 활용한 성교육 및 성폭력 예방교육
 

장승포초등학교(교장 노상원)는 지난 13일(월) 5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이동형 성문화센터 ‘마법성’을 활용한 성교육을 실시했다.

경상남도 이동형 성문화센터 ‘마법성’은 청소년 성문화센터가 없는 지역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학교로 찾아가 성교육을 실시하는 버스이다.

버스 내부에는 학생들이 직접 보고, 듣고, 만질 수 있는 다양한 성교육 자료들이 준비되어 있어 학생들의 흥미를 유발했다.

이번 교육에서는 ‘사춘기 꽃이 피다’라는 것을 주제로 신체적, 심리적 변화에 대해서 알아보고 내 몸이 변화하는 것에 대해 당황해하지 않고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에 대해 질문하고 답변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임신과 출산에 관한 동영상 시청, 신생아 인형 안아보기, 산모체험 등 생명의 탄생을 간접적으로 느낄 수 있는 체험도 하였다. 특히 임신 중 산모가 느끼는 것과 비슷한 무게의 조끼를 입어 본 학생들은 생각보다 무거운 무게에 놀라며 몸을 가누지 못했다.

산모 체험을 해 본 5학년 학생은 “이번 체험을 통해 생명의 신비를 느끼게 되었어요. 어머니께서 힘들게 저를 낳아주셨으니 제 몸을 더욱 소중히 여겨야겠어요.” 라고 소감을 말했다.

학생들은 성폭력 및 학교폭력 예방교육을 통해 내가 소중한 만큼 다른 사람을 존중하고 배려해야 한다는 것을 다 함께 다짐하며 교육을 마무리했다.

본교는 학생들이 올바른 성지식과 가치관을 확립하고, 존중과 책임의 덕목을 익힐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성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