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21 10:29 (화)
거제초, 거제향교 지원 충효교실 열어
거제초, 거제향교 지원 충효교실 열어
  • 거제시민뉴스
  • 승인 2015.09.08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옛 어른의 바른 인성에 대해 배워요
 

거제초등학교(교장 안재기)는 바른 인성 함양과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 의식 및 건전한 가치관 형성과 인간존중을 바탕으로 한 생활예절, 공동체의식 등의 함양을 위해 9월 7일부터 11일까지 한 주를 인성교육 실천 주간으로 선정했다.

 

이번 인성교육 주간을 맞아 거제초는 3~6학년을 대상으로 충효교실을 열었다. 충효교실은 학생들의 바른 인성 함양을 위한 것으로 거제향교에서 전문 강사를 파견, 학생들에게 예절을 가르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학생들은 충효교실에 참여해 선조들의 인성에 관한 가르침을 배우는 한편, 스스로 마음가짐을 되돌아 볼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충효교실은 2시간에 걸쳐 진행되었다. 학생들은 가장 먼저 첫만남에서 예의를 갖춘 인사법에 대해 배웠다. 충효교실 진행을 맡은 강사는 “사람 간의 인연을 맺는 시작인 인사는 가장 중요하다”며 “공손한 손, 즉 공수(拱手)가 바른 인사 자세의 기본이 된다”고 가르쳤다. 이어서 교육 내용은‘예절은 나로부터(인사예절)’를 시작으로 부모님, 선생님과의 관계에서 갖추어야 할 예절, 친구와의 관계에서 갖추어야 할 예절에 관한 내용으로 이어졌다.

 

“우리 선조들은 사자소학을 통해 자식과 제자들에게 인성과 예절에 관한 가르침을 전했다”며 “우리도 온고지신(溫故知新)이라는 말처럼 옛 선조들의 좋은 가르침은 그대로 배우고, 현재 시대에 맞게 고쳐나가야 할 점은 고치며 바른 인성을 함양해야 할 것”이라고 당부했다.

 

충효교실에 참여한 4학년 강아현 학생은 “예절에 대해 이렇게 자세히 배우니 나 스스로가 예의있어진 것 같다. 앞으로 부모님, 선생님께도 더 예의를 가지고 행동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