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17 11:37 (금)
자유학기제 이해를 위한 학부모 연수 성황리에 마쳐
자유학기제 이해를 위한 학부모 연수 성황리에 마쳐
  • 거제시민뉴스
  • 승인 2016.07.18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교육지원청(교육장 김범수)은 14일 중학교 학부모 100여 명을 대상으로 '자유학기제 이해를 위한 학부모(지원단)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는 올해부터 전면 실시되는 중학교 자유학기제에 대한 학부모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자유학기제 도입 취지, 배경, 교육과정편성과 운영, 학부모의 역할' 등 실제적인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TMD 교육그룹 수석 컨설턴트인 김승교수가 ‘자유학기제와 자녀의 진로코칭’을 주제로 강연하였다. 그는 개성이 다른 학생들의 역량을 제대로 키워주는 교육정책의 필요성과 꿈을 잃은 학생들에 대한 동기부여의 중요성을 강조하였다. 특히 중학생 자녀를 둔 부모의 역할 및 자기주도학습력 코칭에 대하여 즐거운 강의를 진행하였다.

이번 연수를 통해 학부모들은 학교 교육이 주입식, 암기식, 경쟁 교육에서 탈피하여 학생들의 꿈과 끼를 찾는 창의 인성 교육으로 탈바꿈해야 할 시기임을 공감하였고, 그동안 자유학기제에 대해 가지고 있던 불안과 오해를 해소하였다. 또한 자유학기제가 실시되면 자녀들이 참여 활동 중심의 학습을 통해 학교생활 만족도가 높아지고 자신의 적성과 진로 탐색의 기회가 증대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연수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자유학기제의 취지가 무엇인지 궁금하였는데 흥미로운 강의의 진행으로 자유학기제의 취지 및 운영을 잘 이해하였으며 중학생을 둔 학부모로서 자녀의 꿈과 끼를 함께 찾기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할 것이며 이번 연수가 매우 뜻깊었다‘고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