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02 10:40 (목)
노재하 후보, 5일 거제시의원 예비후보 등록
노재하 후보, 5일 거제시의원 예비후보 등록
  • 거제시민뉴스
  • 승인 2018.03.06 0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이 주인인 새로운 생활정치, 주민자치를 일구겠다”

노재하 전 거제뉴스광장 대표(더불어민주당)가 5일 거제시의원 라 선거구(일운·동부·남부·거제·둔덕·사등면) 예비후보 등록을 마치고 본격적인 선거운동에 들어갔다.

노재하 후보는 지난 2014년 시민단체가 추대한 야권단일후보로 제3선거구 도의원 선거해 출마해 당시 황종명 거제시의회 의장과 접전 끝에 1천여표 차이로 석패했었다. 이번에는 시의원으로 두 번째 선거에 나선다.

이날 거제시선거관리위원회에 예비후보를 등록한 노 후보는 “지난 2014년 지방선거에서 ‘지역 주민의 희망이 되는 풀뿌리 지방정치’를 염원하며 부족한 저에게 보내 주신 시민들의 바람과 성원을 늘 가슴에 새겨 왔다”며 “촛불을 들고 광장에 모여든 국민들의 힘으로 문재인 정부를 출범케 했다. 이제 과거 지역주의에 기반한 일당 독점 지방권력도, 풀뿌리 지방정치도 변해야 한다”고 출마 배경을 밝혔다.

노 후보는 대학 시절 1980년대 민주화 운동을 시작으로 고향 거제에서 거제경실련 사무국장·정책위원장과 거제뉴스광장 대표기자로서 시민운동에 헌신한 대표적 활동가이자 지역현안에 대한 합리적 정책 전문가로 평가받고 있다.

노 후보는 “고향 거제에서 시민운동과 언론사 대표기자로 거제 곳곳을 살피며 거제의 미래를 고민해왔다”며 “지역 주민의 눈높이에서 진심을 다해 경청하고 소통하며 시민이 주인인 생활정치, 지방자치의 새로운 모범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