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02 10:40 (목)
민주당 경선 '문상모 · 변광용 · 장운' 3파전으로 압축
민주당 경선 '문상모 · 변광용 · 장운' 3파전으로 압축
  • 거제시민뉴스
  • 승인 2018.04.09 0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도당 공심위, 7일 후보면접 뒤 발표 … 이영춘·우성 예비후보 1차 탈락

민주당 최종 경선주자. 왼쪽부터 문상모 변광용 우성 예비후보

불어민주당 시장 경선이 문상모·변광용·장운 예비후보 3파전으로 압축됐다.

더불어민주당 경남도당 공천관리위원회(위원장 민홍철 국회의원)는 7일 오후 기초단체장 복수 공천 신청자에 대한 서류심사 및 면접을 실시하고, 거제시 등 12개 지역에 대한 심사 결과를 발표했다.

공관위는 이날 거제시장 후보 5명에 대한 서류심사와 면접을 거쳐, 문상모 전 서울시의원, 변광용 전 거제지역위원장, 장운 당 정책위부위장 등 3명을 경선해 최종 후보를 가리기로 의결했다. 서류심사 및 면접에 참여했던 이영춘·우성 예비후보는 탈락했다. 이들의 탈락 이유에 대해서는 구체적으로 밝히지 않았다.

경선 방법은 권리당원선거인단ARS(50%)+안심번호선거인단ARS(50%)로 결정된다. 권리당원은 시행일 기준 6개월 이전까지 입당학, 권리행사 시행일 전 12개월 내에 6회이상 당비를 납부해야 경선에 참여할 수 있다.

권리당원 선거인단 ARS 투표는 휴대전화번호가 등록돼 있는 선거인의 경우 강제적 ARS 투료를 실시한다. 투표를 못했을 때 1회에 한해 자발적 ARS 투표를 할 수 있고, 유선전화 선거인도 자발적 ARS로 투표한다.

민주당 공관위가 선관위로부터 안심번호선거인단 명단을 넘겨 받는데 10일정도 걸리기 때문에 시장후보 결정 국민참여 경선은 오는 20일을 전후해 치러질 것으로 예상된다.

공천후보 결정은 민주당의 당헌‧당규에 따라, 도당 공관위의 (여론조사) 경선결과가 나오면 도당 상무위원회와 중앙당 최고위원회 의결을 거쳐 중앙당 당무위원회에서 최종 인준절차를 거쳐 확정된다.

한편, 민주당 공관위는 오는 14일 오전10시 광역의원 복수신청자(거제1,2,3 전 지역구 해당)에 대한 면접을 실시하고, 이어 21일 오전10시 기초의원 복수신청자(거제 전 지역구 해당)에 대한 면접을 실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