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17 11:37 (금)
“열정과 패기가 넘치는 공직자가 되겠습니다”
“열정과 패기가 넘치는 공직자가 되겠습니다”
  • 거제시민뉴스
  • 승인 2014.11.21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 지난 18일부터 20일까지 하반기 신규공무원 오리엔테이션 개최
 

“언제나 당당하면서도 열정과 패기가 넘치는 공직자가 되어 줄 것을 부탁합니다.”

거제시(시장 권민호)는 지난 18일부터 20일까지 2014년 7월 이후 임용된 공무원 62명을 대상으로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

이번 오리엔테이션은 첫날 근무경력 5~6년 이상 6·7급 공무원을 멘토, 새내기 공무원을 멘티로 한 결연식과 교육을 시작으로, 둘째 날 공무원 제도, 시정현황 및 기록물관리에 관한 공무원 강사로 구성된 특강과 자원순환시설 견학, 마지막 날에는 포로수용소유적공원, 삼성중공업 등 현장탐방을 끝으로 일정을 마무리 했다.

“민원과의 저의 의견이 다른데 내 의견만 강요할 수는 없고 그렇다고 사정을 봐주는 것도 맞지 않고 어떻게 해야 합니까?” “개인적인 일로 화가 난 시민이 다짜고짜 전화를 해서 시장님 실로 전화를 돌려달라고 하면 어떻게 대처해야 합니까”

멘토·멘티 교육이 진행되는 동안 새내기 신규 직원들이 다양한 고민거리를 털어놨다.

이에 대해 선배들은 “공직생활을 하다보면 수많은 역경과 부딪치며 처음의 각오를 잊게 될 수도 있다. 하지만 그 역경을 헤치고 나갈 수 있는 힘의 원천은 시민에게 봉사하는 마음가짐이다. 우리가 누구를 위해 존재하고, 누구를 위해 일하는지만 기억하면 답은 저절로 나올 것이다”고 답했다.

거제시는 내년부터 행정서비스 제공자로서의 자질을 함양하고 진정한 봉사자로서의 정신자세를 다지는 뜻에서 어르신이나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현장 봉사활동을 추가하는 방안도 적극 검토해 추진할 계획이다.

한편 멘토·멘티 결연식 및 교육은 신규 직원의 어려움을 들어 대안을 제시하고 수시로 상담을 하는 등 서로 의견을 교환함으로써 신규 직원이 보다 빠르게 현장에 적응할 수 있도록 만든 프로그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