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17 11:37 (금)
전기풍 의원 의정활동보고서 제3호 “옥포사랑” 발간
전기풍 의원 의정활동보고서 제3호 “옥포사랑” 발간
  • 거제시민뉴스
  • 승인 2014.01.16 17:34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의회 전기풍시의원(새누리당/옥포1동․옥포2동 지역구)이 세번째 의정보고서 '옥포사랑'을 펴냈다.

이번에 발간한 제3호 '옥포사랑' 의정보고서는 거제시의회 의원들 중 첫번째로 발간한 것이다. 전기풍시의원은 매년 자비를 들여 의정보고서를 펴내 주민들과의 소통을 강화하는데 주력해왔다.

의정보고서는 타블로이드판 크기로 모두 8면으로 구성되었고, 5분 자유발언과 시정질문 내용을 실었으며, 조례 제․개정 내용, 대우조선해양 매각문제 해결을 위한 활동, 지역사회복지 증진, 의회 특별위원회 활동 등 의정활동 전반의 소식들을 간결하게 묶어 담았다.

전기풍시의원은 지역주민을 하늘처럼 받들고 소통하는 자리를 만듦으로서 주민들이 원하는 바를 직접 듣고 이를 시정에 반영하는 노력을 다하기 위해 의정보고를 매년 해오고 있다고 밝히고, 진솔한 마음으로 지역주민들께 약속했던 바를 지키고 싶었다고 말했다.

또한 지방자치단체 기초의원으로서 지역주민들이 가장 불편해하고 힘들어 하는 부분을 찾아내 해결하겠다는 일념으로, 주민의 대표기관인 의회에서 주민들의 가려운 부분을 찾고, 원하는 바를 시정에 반영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갈 것임을 밝혔다.

특히 옥포지역의 침체된 지역상권 활성화와 삶의 질을 높이는 도시환경 개선에 대한 열정과, 쾌적하고 품격 높은 도시로 가꾸며 복지 소외계층이 없도록 사회안전망을 확충하고, 더불어 함께 살아가는 아름다운 사회를 만들어 건강한 도시를 열망하는 강한 의지가 잘 나타나 있다.

전 의원은 늘 처음같은 마음으로 주민을 섬기겠으며 시정을 바르게 이끌어 내는 것이 기초의원의 가장 중요한 사명이라며 의정보고를 통해 풀뿌리 민주주의를 실천하는 것이 매우 소중한 일임을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하 2014-01-17 07:32:34
이것도 할말이 없네. 이런 사람들 기사 내지 마소. 왕 짜증. 모르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