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17 11:37 (금)
거제시보건소, '100세 건강마을 만들기' 호응
거제시보건소, '100세 건강마을 만들기' 호응
  • 거제시민뉴스
  • 승인 2015.04.13 12: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보건소(건강증진과장 김창민)는 지난 3월 3일부터 4월 10일까지 남부면 다대, 사등면 유교, 둔덕면 학산마을 어르신 대상으로 활기차고 건강한 노인생활터 환경조성을 위한 『100세 건강마을 만들기』프로그램을 운영하고 현판식을 가졌다.

 『100세 건강마을 만들기』는 스스로 어르신들의 건강을 지켜 나갈 수 있는 능력을 키우기 위한 것으로 지난해 3개 경로당에 이어 올해도 어르신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총 6주동안 혈압·혈당, 노인체력, 치매, 노인우울척도검사를 비롯하여 보건소 주요사업이 총 동원되어 어르신들에게 통합건강서비스가 제공되었다.

 특히 올해에는 치매예방운동법 포스터를 경로당에 붙여놓고 매일 실천하도록 유도했으며 교육의 효과를 높이기 위하여 어르신들이 직접 참여하는 노인 자살예방 역할극, 노년기 영양을 위한 두부, 요플레 시식도 함께 진행했다.

 어르신들은 매회 적극적으로 참여하였으며 사등면 유교마을 노인회장은 “보건소에서 많은 직원들이 매주 찾아와서 건강에 관련된 좋은 정보를 제공해 주고 운동을 시켜주어 너무 고맙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100세 건강마을 만들기’ 경로당 지정으로 어르신들 스스로 건강 관리할 수 있는 능력과 삶의 질을 향상시켜 건강한 노인, 활기찬 노후를 지내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