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17 11:37 (금)
김한표 의원,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으로 선정
김한표 의원,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으로 선정
  • 거제시민뉴스
  • 승인 2015.06.19 08: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향후 주요 정부정책 사업과 지역사업 현안해결에 앞장
 

김한표 의원(새누리당, 경남 거제시)은 18일(목)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으로 확정되었다고 밝혔으며, 앞으로 국회 예산안과 결산심사를 통해 국정전반의 재정운용에 대한 사항을 면밀히 심사하고 추진중인 지역사업의 현안문제 해결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제19대 국회에 입성한 첫해에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한 경험을 바탕으로 정부 주요 사업에 대해 다양한 시각으로 문제점을 찾아내 개선하고, 국가 재정의 건전성과 효율성을 제고하는데 일조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특히 김 의원은“거제시에 대규모 국비가 소요되는 △해양플랜트산업지원센터 건립 △국지도 58호선(송정IC~문동간) 건설 △공공하수처리시설 개량 △황덕도 연륙교 건설 △산달도 연륙교 건설 등 지역현안 사업이 원만히 추진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그리고 김 의원은“지난해 세월호 충격과 최근 메르스(MERS)로 인해 우리나라의 경기회복이 예상보다 지연되고 있고, 2012년 이후부터 3년 연속 대규모 세수결손이 발생하고 있어 정부재정이 어려운 상황이지만, 지역균형발전 차원에서 지역현안 사업이 차질 없이 진행 될 수 있도록 예산확보에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 의원이 경남에서 유일하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 선임된 것을 두고 김 의원이 평소 성실하고 모범적인 의정활동을 해왔다는 점을 당 지도부에서 인정했기 때문이라는 평가가 나오고 있다. 그리고 김 의원은 산업통상자원위원회와 국민안전혁신특별위원회 소속 위원으로도 활동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