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4:21 (월)
학교 물품구매는 투명하고 참! 쉬~운 학교장터(S2B)로
학교 물품구매는 투명하고 참! 쉬~운 학교장터(S2B)로
  • 거제시민뉴스
  • 승인 2014.04.11 1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교육지원청 학교회계 지출품의 결재 기능개선 교육 및 S2B학교장터 이용사례 발표

거제교육지원청(교육장 김홍곤)은 11일 관내 유⋅초⋅중⋅고⋅특수학교 학교 회계 업무담당자 91명을 대상으로 오는 14일부터 전면 기능 개선되는 학교회계 지출품의 결재 요령에 대한 시스템 교육과 함께 학교장터(S2B) 이용 활성화를 위한 우수 사례 발표의 시간을 가졌다.

학교회계 지출품의와 관련한 주요 개선내용은 회계업무 처리 시스템인 에듀파인을 로그인해 품의내용을 작성하고 다시 업무관리시스템을 통해 결재를 상신하던 방식이 업무관리시스템에서 직접 품의와 결재가 이루어지는 방식으로 개선이 됐다.

잘못된 품의내용을 수정하거나 삭제하기 위해서는 에듀파인시스템과 업무관리시스템에서 몇 번의 절차를 거쳐야 했던 것을 업무관리시스템에서 직접 회수 후 수정하거나 삭제가 가능하도록 회계업무 처리가 편리해진 점이다.

강의를 진행한 하청중학교 정은숙 행정실장은 "시스템이 편리하게 기능 개선되어 업무시간이 단축되고 효율적인 회계 업무처리가 가능해졌다"고 말했다.

이어 실시된 학교장터(S2B) 이용 우수사례는 연초중학교 이순경 행정실장과 삼룡초등학교 이지현 주무관의 발표로 진행됐다.

이용실적이 우수해 학교장터(S2B)로부터 상품권과 학교에서 필요한 물품을 인센티브로 받았다는 내용과 함께 누구나 손쉽게 이용가능할 뿐만 아니라 각급 학교에 최적화되어 있는 시스템 제공과 원격 지원 등 지원시스템도 잘 갖추어져 있어 수업 준비물 등이 필요한 교사나 계약업무를 처리해야 하는 행정실 직원 모두에게 시간 절약은 물론 업무에 대한 부담을 덜어주는 좋은 제도라는 점을 강조하며 많은 이용을 바란다고 전했다.

교육을 주관한 교육재정팀장은 "교직원 모두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투명한 회계집행으로 청렴도 향상에도 기여할 수 있는 학교장터(S2B) 이용률을 높이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이용률을 높이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각급학교 관리자 및 업무담당자의 이해와 의지가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