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01 10:44 (수)
한바탕 잘~ 놀다간다고 전해라! 남해안 별신굿 <무관舞館>
한바탕 잘~ 놀다간다고 전해라! 남해안 별신굿 <무관舞館>
  • 거제시민뉴스
  • 승인 2016.06.28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12일(화) 거제문화예술회관 대극장…중요무형문화재를 무대에서 만난다.

신들의 놀이판이 성대한 규모로 벌어진다! 중요무형문화재 남해안 별신굿 <무관舞館>을 공연장에서 만난다!

거제시문화예술재단(이사장 권민호)은 오는 7월 12일(화) 오후 7시 30분 거제문화예술회관 대극장에서 남해안 별신굿 <무관舞館> 공연을 개최한다.

남해안 민속 예술의 정수라고 할 수 있는 남해안 별신굿을 무대화한 이번 공연에서는, 신을 모시고 함께 어울려 놀다가 떠나보내는 제의의 과정을 민속춤과 음악으로 표현하여 지역 시민들에게 큰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

특히, 이번 공연에서는 ‘무관’ 즉, 춤을 주제로 한 무대를 통해서 아름다운 민속 춤을 공연장에서 관람할 수 있는 귀한 자리가 될 것이다.

한편, 남해안 별신굿은 경남 거제와 통영을 중심으로 남해안 일대에서 행해지는 굿으로, 우리나라 해양문화와 남해안 민속예술의 특징을 잘 보여주어 1987년 국가무형문화재 제82-4호로 지정되었다.

거제문화예술회관 김종철 관장은 “이번에 공연하는 남해안 별신굿 <무관舞館>은 뛰어난 우리 민속 예술을 공연장으로 그대로 가져온 작품”이라면서 “국악을 사랑하는 어르신은 물론이고 우리 근현대사를 배우는 청소년들까지 누구나 함께 즐길 수 있는 공연”이라고 말했다.

남해안 별신굿 <무관舞館>은 오는 7월 12일(화) 오후 7시 30분 거제문화예술회관 대극장에서 공연되며, 홈페이지 및 전화로 예매할 수 있다.

거제시문화예술재단이 마련한 이번 공연은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주최,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관하며, 기획재정부 복권위원회와 문화체육관광부의 후원으로 개최된다.

 

 

● 남해안 별신굿 <무관舞館>

- 일 시 : 2016년 7월 17일(화) 오후 7시 30분

- 장 소 : 거제문화예술회관 대극장

- 입장료 : R석 3만원/S석 2만원(초등학생 이상 관람가)

- 예 매 : 전화 680-1050, 홈페이지 www.geojeart.or.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