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01 10:44 (수)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경남동부보훈지청 협약 체결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경남동부보훈지청 협약 체결
  • 거제시민뉴스
  • 승인 2016.12.19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라사랑. 올바른 국가관 확립” 협력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김경택)와 경남동부보훈지청(지청장 전용진)이 나라사랑 정신함양과 올바른 국가관 확립을 위해 두 손을 맞잡았다.

양 기관은 지난 19일 공공청사 6층 소회의실에서 관계자 6명이 참석한 가운데 ‘나라사랑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김 사장은 “전쟁의 아픔과 상흔이 고스란히 남아있는 포로수용소유적공원을 운영하는 우리 공사와 경남의 호국보훈정신의 선양에 앞장서는 경남동부보훈지청은 여러 모로 협력할 수 있는 공통분모가 있어 상생발전 모델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전 지청장도 축사를 통해 “세계 전쟁역사에서 가장 큰 규모의 포로수용소와 흥남철수작전이 있었던 거제는 우리나라 호국, 보훈의 성지로써 역사발전에 없어서는 안 될 소중한 자산”이라면서 “나라사랑 교육의 확산을 위해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는 의지를 피력했다.

이날 협약에서 양 기관은 ▲나라사랑 정신함양 프로그램 운영 ▲나라사랑교육과 관련한 정보 및 자료 상호교환 ▲기타 양 기관이 추진하고 있는 제반 업무에 대한 상호협력 등에 대해 긴밀한 협력을 아끼지 않기로 했다.

협약기간은 1년으로 하되 상호 이의가 없을 경우 1년씩 자동 연장하는 것으로 했다.

 

사진설명 :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와 경남동부보훈지청은 지난 19일 오전 공공청사 6층 소회의실에서 관계자 6명이 참석한 가운데 상호협력 강화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