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4:21 (월)
거제종합복지관, 신나는 예술여행 '쿵쾅쿵쾅 고물놀이터' 공연
거제종합복지관, 신나는 예술여행 '쿵쾅쿵쾅 고물놀이터' 공연
  • 거제시민뉴스
  • 승인 2014.07.14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종합사회복지관(관장:박기련)은 지난 14일 신나는 예술여행 문화순회사업의 일환으로 고물놀이극‘쿵쾅쿵쾅 고물놀이터’를 공연했다.

고물놀이극 ‘쿵쾅쿵쾅 고물 놀이터’는 한국문화예술위원회에서 복권기금 지원으로 문화예술을 쉽게 접하기 어려운 이에게 문화관람의 기회를 적극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쿵쾅쿵쾅 고물놀이터’는 21세기 우리가 가장 소중하게 생각해야 할 환경을 주제로 만든 한경아동극 시리즈로 2008년에 제작해 전국 각지에서 공연을 실시하고 있다.

특히 아이들이 직접 재활용 악기들을 연주해 봄으로써 예술적 감수성을 키울 뿐 아니라 재활용품과 버려진 고물들에 대해 관심을 가짐으로써 환경 교육까지 겸비한 프로그램이다.

이 날 행사에는 지역에 거주하고 있는 지역주민 뿐만 아니라 지역 내 어린이집의 아동들을 초청해 문화관람의 기회를 제공했다.

행사에 참여한 어린이집 교사는“거제 지역에는 아동들이 즐길 수 있는 공연이 많지 않다. 신나는 예술여행을 통해 아이들의 호탕한 웃음소리를 들으니 기분이 좋다.”라며 참여 소감을 전했다.

거제시종합사회복지관은 지역주민의 다양한 문화기회를 제공하고자 복지관 프로그램 뿐만 아니라 외부지원사업을 초청하여 무료로 관람할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