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0:53 (월)
거제시장애인복지관 학령기 장애아동, 한화손해보험과 함께하는 위기탈출 안전교육
거제시장애인복지관 학령기 장애아동, 한화손해보험과 함께하는 위기탈출 안전교육
  • 거제시민뉴스
  • 승인 2018.07.26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기 탈출 안전교육을 통해 일상생활에서 필요한 안전기술력을 습득

거제시장애인복지관(관장 하성규)은 지난해 4월부터 한화손해보험(단장 유동오)이 주최하고 한국메세나협회(회장 김영호)가 주관하는 위기탈출 안전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위기탈출 안전교육은 위기상황에서 스스로 자기를 보호할 수 대처능력을 키우기 위한 교육으로 물놀이 안전규칙, 화재와 지진발생 시 일어날 수 있는 상황과 대처방법, 위기상황에서 탈출하는 방법 등을 신체활동과 음악을 접목하여 아동의 흥미를 유발하고, 장애아동이 이해하기 쉬운 하나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장애아동과 부모님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매회 교육에는 한화손해보험 임직원이 자원봉사자로 참여하여 장애아동이 즐겁게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도우며 장애아동과 교감하고 있다.

교육에 참여하는 아동은 “이 시간이 너무 기다려지고 좋아요. 한화선생님과 함께해서 더 즐거운 것 같아요.”라고 소감을 전했고, 장애아동부모는 “여러 상황 속에서 안전사고가 발생할 수 있으며 이에 우리가 할 수 있는 대처방법이 무엇인지 알 수 있는 계기가 되어 매우 유익한 교육이었다.” 며교육에 대한 만족감을 나타냈다.

한편 거제시장애인복지관은 장애아동의 사회적응력 향상과 긍정적인 또래관계를 유지할 수 있는 장애아동방과후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9월부터 매주 월~금요일 14:30~17:00까지 운영되며 참여를 희망하는 장애아동은 기능향상지원팀(☎636-4500)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