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4:21 (월)
문화복지지원사업‘우리들의 문화ZONE’전시,체험,문화 오감만족!
문화복지지원사업‘우리들의 문화ZONE’전시,체험,문화 오감만족!
  • 거제시민뉴스
  • 승인 2014.07.17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종합사회복지관(관장:박기련)은 15일 복지관 회원 및 지역주민의 다양한 문화체험 및 문화공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문화복지지원사업 ‘우리들의 문화ZONE’을 실시했다.

올해로 5회 째 맞이한 ‘우리들의 문화ZONE’은 문화공연과 전시, 체험활동 3분류로 나눠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했다.

 

전시ZONE은 노인학대예방 카툰, 제34회 장애인의 날을 기념한 제4회 장애인식개선 공모전의 수상작 및 거제문화원 김의부 향토작가의 외부작품도 함께 전시하였다.

또, 평소 복지관을 이용하는 회원들의 일상생활 모습을 사진으로 담아 복지관 내부에 전시했으며,행사가 끝난 후 회원들에게 일괄적으로 배부할 예정이다.

체험ZONE은 참가자들의 혈압, 혈당, 체지방을 측정한 후 건강왕을 선발하고, 가정에서 쓰지 않는 물건들을 사전 접수해 당일 나눔장터에서 판매했다.

특히, 체험ZONE에는 복지관 회원들이 직접 재능기부활동으로 붓글씨와 그림을 그린 부채와, 골드스터디대학 약초와 실버한방학과 학생들이 무료로 한방차를 제공했다.

 

행사 당일은 국악연주단 정음에서‘아주 특별한 우리 음악 이야기’라는 타이틀로 평소 접하기 힘든 국악 및 가곡 등을 연주했다.

이 날 행사에 참여한 노인들은 "복지관에 오면 여러 공간을 활용해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는데 문화존은 더 다양한 체험과 볼거리가 있어 재밌었다"고 말했다..

‘우리들의 문화ZONE’은 당일 행사가 종료됐지만 더 많은 회원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오는 18일까지 복지관 내부에 작품들을 전시할 예정이며, 지역주민 누구나 관람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