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01 10:44 (수)
변광용 거제시장 후보 “친환경 기자재 복합단지 및 신기술 지원으로 조선산업 부활 시킬터”
변광용 거제시장 후보 “친환경 기자재 복합단지 및 신기술 지원으로 조선산업 부활 시킬터”
  • 거제시민뉴스
  • 승인 2022.05.14 2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변광용 거제시장 후보가 거제 조선업 부활에 시동을 걸었다.

변 후보는 14일, 거제 조선산업 관련한 공약을 내 놓았다.

변후보의 공약 내용이다.

첫 번째, 친환경 기자재 복합단지를 조성하겠습니다.

친환경 기자재 복합단지를 조성하기 위한 그 첫 번째로 국책연구기관(R&D센터)를 유치하겠습니다.

여기에서 선박 신기술 등을 실증, 시험하고 그 기술을 인증받아 우리 거제는 세계 최고 기술의 조선사를 보유하게 될 것입니다.

여기에 발맞추어 두 번째로 신기술 관련 기자재업체 유치에 전력을 다할 것입니다.

두 번째, 신기술 관련 기자재업체 유치에 전력을 다하겠습니다.

거제시, 양대조선사, 연구기관, 신기술 기자재업체가 하나의 클러스터화 되어 제대로 된 친환경 기자재 복합단지가 조성된다면 그야말로 거제 조선업에 날개를 달게 될 것입니다.

친환경 기자재 복합단지는 우리 거제에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할 것이고, 고부가 선박 신기술을 양대조선사가 확보함에 따라 수주물량은 더욱 늘어나고 임금의 상승으로 이어져 인구 증가, 지역 경제 활성화라는 거제 경제의 선순환 구조가 완성될 것입니다.

그 첫걸음으로 저 변광용은 산업통상자원부의 '2022년 산업혁신기반구축사업' 공모에 방재시험연구원, 대우조선해양과 거제시가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하였으며, 축 발전기, 암모니아 연료추진 및 하이브리드 선박에 대한 기술개발에도 지원을 확대하겠습니다.

저 변광용은 반드시 해낼 것입니다.

이것이 우리 거제시가 사는 길이라 믿기 때문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