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4:21 (월)
아름다운 거제도 여행, 전시실로 떠나요!
아름다운 거제도 여행, 전시실로 떠나요!
  • 거제시민뉴스
  • 승인 2014.09.17 0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의 땀, 거제의 기적’ 수상작품전, 거제문화예술회관에서 오는 30일까지 열려
 금상_바람의 언덕 여름_류정남

거제의 아름다운 명승지와 거제의 재미있는 모습들을 담은 사진전시회가 거제문화예술회관에서 펼쳐진다. 여행을 떠나는 기분으로 가볍게 볼 수 있는 이번 사진전시는 이달 말까지 열린다.

거제시문화예술재단(이사장 권민호)이 주최하고 한국사진작가협회 거제지부 주관, 거제시, 거제시의회, 한국예총 거제지회가 후원한 제2회 ‘거제의 땀, 거제의 기적’ 사진공모전의 수상작품전이 오는 9월 17일부터 30일까지 거제문화예술회관 전시실에서 개최된다.

조선해양관광도시 거제를 대내외에 알리고 시민들의 예술창작을 활성화하기 위해 실시한 이번 공모전 금상에는 거제 8경 중 하나인 바람의 언덕을 표현한 류정남의 ‘바람의 언덕, 여름’이 선정되었다. 이번 전시에서는 거제의 다양한 절경과 명승지, 그리고 거제 사람들의 생활상을 담은 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이번 전시에서는 사진 속 풍경을 재현하여 작품과 함께 전시함으로서 여행하는 기분으로 사진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또한 수상작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도 마련되어 즐거운 관람을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거제문화예술회관 김호일 관장은 “이번 전시는 바쁜 거제시민들에게 생활의 배경인 거제를 다시 발견할 수 있는 활력소 같은 전시가 될 것”이라고 하면서, “거제의 곳곳을 잘 담아낸 사진들 속으로 여행을 오시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전시는 2014 문예회관 전시활성화 사업으로 마련된 것으로,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와 거제시문화예술재단이 주관했다.

동상_대소병대도_조순철

“거제의 땀, 거제의 기적” 수상작품전

○ 전시내용_제2회 전국사진공모전 ‘거제의 땀, 거제의 기적’ 수상작 29점

○ 전시기간_2014년 9월 17일(수)~9월30일(화)

○ 전시장소_거제문화예술회관 전시실

○ 주최_문화체육관광부, 한국문화예술위원회

○ 주관_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거제시문화예술재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