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9-10 10:40 (화)
애서튼국제외국인학교, 거제소방서와 재난 안전 및 응급 교육 업무협약 체결
애서튼국제외국인학교, 거제소방서와 재난 안전 및 응급 교육 업무협약 체결
  • 거제시민뉴스
  • 승인 2024.04.09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 유일의 국제인증 및 교육청 인가학교인 애서튼국제외국인학교(김경석 총교장)와 거제소방서(전수진 서장)는 8일 재난 안전 및 응급 교육에 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특히 애서튼국제외국인학교(Atherton International School)의 학생과 교직원 대표들은 지역 내 안전사고 예방과 재난구조 등을 위해 불철주야로 노력하고 있는 거제소방서를 방문해 관계자들에게 감사를 표하고 교육 안전 분야에 관한 실습은 물론 상호 협력을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

애서튼국제외국인학교(AIS)는 ‘22년부터 학교법인 덕부학원(이사장 김형수)이 운영하게 됨에 따라, 거제국제외국인학교(ISK)의 명칭을 애서튼국제외국인학교(AIS)로 변경하고 세계적으로 경쟁력있는 교육 시스템 구축을 강화하여 서울과 부산 등지에서도 학생들의 입학이 줄을 잇고 있다. 아울러 애서튼국제외국인학교는 거제관내 지역사회에 대한 공헌 프로그램도 개발하여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정책을 꾸준히 이행하고 있어 지역사회의 교육계에서도 주목을 받고 있다.

애서튼국제외국인학교의 김경석 총교장은 “애서튼국제외국인학교는 1985년에 설립된 이래 5,000여명의 전세계 외국인 학생을 양성한 국내 최고의 명문 학교인만큼 학생들의 학습은 물론 안전 분야에서도 최상의 조건을 만들어 가고 있다. 이에 거제소방서의 지원과 협조는 외국인학교의 학생과 교사, 그리고 외국인 학부모들로부터 크나큰 각광을 받고 있다. 특히 거제소방서는 전수진 거제소방서장님의 부임 이후 지역 내의 재난과 안전을 위해, 사각지대가 없도록 각별히 신경을 쓰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 이러한 거제소방서의 적극적인 도움은 학교를 안전하게 운영하는데 큰 힘이 되고 있다”면서 거제소방서에 대한 감사를 표했다.

금번 협약식에서 전수진 거제소방서장은 “거제관내에 애서튼국제외국인학교가 외국인자녀의 교육에 크게 기여하고 있는 만큼 거제소방서에서도 각별히 신경쓸 예정이며, 특히 안전 및 재난 예방 교육도 실시하여 거제 관내의 외국인들도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데 일조할 생각”이라고 하였다. 또한 “거제소방서는 평소 다양한 기관과 안전 네트워크를 강화하여 화재 및 재난 등으로부터 안전한 거제시를 위해 맞춤식 예방 활동에도 적극 나설 것”이라고 거제소방서의 운영방향을 밝혔다.

한편 애서튼국제외국인학교는 이번 협약식을 계기로 애서튼국제외국인학교의 다양한 교육 행사 및 어학 프로그램에 거제소방서의 소방관 자녀들도 교류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노력을 하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