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29 11:35 (수)
거제공고, ‘지게차 연습장’ 준공식 개최
거제공고, ‘지게차 연습장’ 준공식 개최
  • 거제시민뉴스
  • 승인 2024.04.15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공업고등학교(교장 오민세)는 3월 28일 ‘지게차 연습장’ 준공식을 열었다.

이날 준공식에는 박종우 거제시장, 박정민 거제교육지원청 교육장, 박재희 거제교육 지원청 교육지원과장, 정회숙 거제교육지원청 평생체육과장, 주정운 거제시 평생교육 과장, 권수오 학교운영위원회 위원장 등 많은 분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회식, 경과보 고, 인사말 및 축사, 리본절단 및 기념 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거제공고 지게차 연습장은 국가 기술자격시험 준비와 더불어 학·관 협력 체제 구축 및 지역사회와의 소통강화를 위한 사업으로 2023년 5월부터 시작해 물품선정위원회 등 회의를 거쳐 시 보조금 1억, 학교예산 5천만원을 투입하여 약 810㎡의 규모로 조성됐다.

또한 지게차 연습장을 통해 전공 분야 자격증 취득뿐만 아니라, 좀 더 다양하고 재미 있는 자격증 취득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되었다.

나아가 학습 동기도 부여하고 현장 적응력과 자격증 취득 동기 부여 및 다양한 분야 에서 취업경쟁력 제고와 전문능력 강화 교육을 통한 영마이스터를 육성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거제공고 오민세 교장은 “지게차 연습장을 통해 우리 학생들이 다양한 분야의 전문 능력을 강화할 수 있는 성장의 장이 되길 바란다"면서 "중장기적으로는 평생교육 차원 에서 주말에 거제시민들에게도 지게차 자격 연습 기회도 부여할 생각이며, 지게차 운전면허 시험장 유치까지 추진하여 학생들과 시민이 쉽고 편리하게 자격증 취득의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