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4:21 (월)
“시민을 위해 청렴을 실천하자”
“시민을 위해 청렴을 실천하자”
  • 거제시민뉴스
  • 승인 2015.01.30 1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 30일 거제시청 대회의실에서 청렴시책 교육
 

거제시는 청렴하고 친절한 공직자 상을 확립하기 위해 30일 거제시청 대회의실에서 청렴시책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최근 언론에 보도된 내기 도박과 뇌물수수 혐의 등 시민들에게 부정적인 이미지를 쇄신하고, 청렴한 공직자 상 확립을 위한 것으로 부서장을 비롯한 담당주사, 청렴업무 담당자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교육에서는 2014년도 국민권익위원회 청렴도 평가 분석과 2015년 청렴도 향상 방안, 자율적 내부통제 운영 활성화 등 지난해 청렴도가 하락한 업무에 대한 개선방안을 논의하고, 2015년도 중점 추진해야 할 청렴시책을 제시했다.

또한 최근 2년간 청렴도가 높아지고 있지만 아직까지 공직자들이 개선해야 할 사항이 많은 만큼 시민이 만족하는 청렴도 향상을 위해 다양한 청렴시책을 전 직원이 함께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강덕출 부시장은 “청렴이 선택이 아닌 생존의 필수 덕목임을 강조하면서, 시민이 요구하는 청렴수준은 나날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일천여 공무원이 ‘환골탈퇴’하는 심정으로 시민에게 청렴과 친절로 시정을 펼쳐 줄 것"을 당부했다. 또 "‘나 하나쯤이야 하는 안이한 생각에서 벗어나 청렴은 나로부터라는 당찬 마음가짐으로 끈기 있게 청렴시정을 실천해 주길 바란다.’면서 거제시가 전국 제일의 청렴도시로 거듭나고 우리 공무원들의 자존감을 높여 시민들에게 더 큰 사랑과 신뢰를 받는 원년이 되길 진심으로 소망한다.”고 덧붙였다.

거제시는 지난해 국민권익위원회 청렴도 측정결과 전국 75개 시부 중 11위, 경남도 1위를 차지했으며, 올해는 종합청렴도 1등급 목표로 부패통제 인프라 구축과 청렴한 조직문화 조성, 공직자 감사․감찰 강화 등을 통해 행복한 청렴 도시 거제 실현을 위해 일천여 공무원이 노력하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