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4:21 (월)
“시민의 입장에서 민원을 처리하라”
“시민의 입장에서 민원을 처리하라”
  • 거제시민뉴스
  • 승인 2015.02.02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민호 시장, 2일 확대간부회의서 선도적 행정실천 주문
 

권민호 거제시장은 2일 확대간부회의를 주재해 “공심(公心)을 바탕으로 조감능력과 균형감각을 가지고 사려 깊은 생각으로 시정에 임할 것”을 주문했다.

도시 성장에 따른 각종 건축, 개발행위 등 민원 증가로 직원들의 업무량이 늘어나고 있지만 시민의 입장에 서서 민원을 처리해 나갈 것을 직원들에게 당부한 것이다.

또 조류인플루엔자(AI) 확산 방지를 위해 거점소독시설이 설치된 지역의 축산차량 방역을 철저히 하고 농가 진입 차량의 소독과 위기 상황 시 비상근무 확대 등 방역에 총력을 다할 것을 지시했다.

재정 균형 집행 추진과 관련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주안점을 두고 시 발주 사업은 상반기 조기 집행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한편 민간 추진사업을 적극 지원하는 등 예산의 낭비를 줄이고 비효율적 요소 제거할 것을 당부했다.

이외에도 최근 의정부에서 큰 화재로 인해 사망자 5명을 포함해 다수의 부상자가 발생한 사건을 언급하면서 우리시에서도 도시형 주택 및 다중이용시설을 중심으로 관련 법률 준수여부에 대한 전수조사를 실시하고 해빙기 대비 재해 위험시설 안전점검과 각종 공사장 위험요인을 확인하는 등 안전점검에 만전을 기할 것을 강조했다.

권민호 시장은 “‘나 하나쯤이야’라는 안이한 생각에서 벗어나 ‘조그마한 변화는 나로부터’라는 시정에 대한 올바른 주인의식으로 재무장해 능동적인 자세로 업무에 임해 줄 것”을 당부하며 회의를 마무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