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4:21 (월)
거제교육지원청, 석면관리와 실내공기질 유지관리
거제교육지원청, 석면관리와 실내공기질 유지관리
  • 거제시민뉴스
  • 승인 2015.04.27 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3일 각 학교 담당자 대상 석면관리 및 환경위생관리 교육 실시
 

거제교육지원청(교육장 김범수)은 거제관내 모든 학생들이 안전하고 위생적인 환경에서 즐겁고 충실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는 쾌적한 시설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교사내 환경위생관리 방안과 석면건축물의 안전한 유지관리에 대한 내용으로 23일 거제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학교석면관리인과 환경위생관리자 125여명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학생들의 건강과, 교육 환경의 질적 향상을 위해 학교시설 관리자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방안으로 실시된 이번 교육은 실외보다 실내에서 대부분의 시간을 보내고 있는 학생과 교직원에게 쾌적한 실내환경을 제공하고 유지시키기 위한 방안과 학교석면건축물에 대한 관리방안, 손상된 석면함유물질의 처리 방안, 석면건축물의 위해성평가 방법 등 실질적인 관리방안에 대해 안내하는 시간이 됐다.

황둘숙 평생체육과장은 “학교 보건교사와 시설 관리인들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교육은 학생과 교직원의 학습환경 및 건강과 직결되는 학교환경 관리에 대한 부분으로 매우 중요한 분야이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환경위생관리인 뿐만 아니라 학교의 모든 교직원들이 쾌적한 교육환경유지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석면건축물의 안전한 관리 방안과, 교실의 쾌적한 환경을 유지하기 위한 방안에 대해 제고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