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4:21 (월)
박종훈 교육감 거제 방문, 업무협의회 개최
박종훈 교육감 거제 방문, 업무협의회 개최
  • 거제시민뉴스
  • 승인 2015.04.29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상남도교육청 박종훈 교육감은 4월 28일 거제교육지원청을 방문하여 거제교육 현안을 협의하고 교육공동체의 현장 목소리를 듣기 위한 거제교육 업무협의회를 가졌다.

박종훈 교육감은 거제시청, 거제시 의회를 방문하여 권민호 시장, 반대식 거제시의회 의장과 면담하고 거제교육 발전을 위한 다각적인 지원을 당부했다.

거제교육지원청에서 김진성 학운위협의회장, 김백훈 삼락회장, 정동한 전교육위원장, 이종향 초등교장단 단장, 옥은숙 정책자문위원, 박정화 학부모 감사관 등 지역인사들을 초청하여 무상급식 등 지역 현안에 대한 환담을 나누었다.

이어 각급학교 운영위원장, 학부모 대표, 교육계 원로, 유,초,중등 교장단 대표, 언론기자단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거제교육 업무협의회를 가졌다.

김범수 교육장은 2015학년도 거제교육 업무보고를 통하여「꿈을 키우는 학교·함께하는 거제교육」의 실현을 위하여‘학생중심수업을 위한 교원들의 수업전문성 신장, 안전한 학교문화 조성과 학교폭력 예방, 모두가 함께 참여하는 거제교육 실현을 위하여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성찰과 공감으로 소통하는 현장교육 지원을 주제로 한 지역현안 협의에서는 우수인재 유출 방지를 위하여 우수 프로그램 운영, 우수교사 장기근무 여건 지원, 우수인재 유치를 위한 학교 건립 등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여 거제교육에 대한 학부모 및 지역민의 뜨거운 열기를 보여 주었다. 또한 자유토론에서는 신설학교 지원방안, 엘리트 체육과 생활체육의 공존 방안, 학생 안전 등 학교를 위한 인력지원, 소규모학교 시설 지원 등에 대하여 교육청이나 교육감의 입장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

마지막으로 박종훈 교육감은 거제교육 발전을 위하여 참석해 주신 많은 분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드리고, 거제교육 발전을 위하여 수렴된 의견을 검토하여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 무상급식의 원상회복, 학생이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거제시민의 적극적인 지원을 당부했다.

협의회를 마친 후 박종훈 교육감은 거제고현중학교에서 열린 거제지역 무상급식 추진을 위한 학부모 간담회에 참석하여 격려하고, 거제지역 학부모의 무상급식 정상화를 위한 노력에 경의를 표하며, 도교육청과 지역교육지원청, 학부모가 한 목소리로 노력해 갈 것을 다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