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4:21 (월)
옥포청소년문화의집 & 해성고등학교 근로장학생 봉사활동
옥포청소년문화의집 & 해성고등학교 근로장학생 봉사활동
  • 거제시민뉴스
  • 승인 2015.05.14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봉사를 통한 기부와 나눔 실천”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고재석) 옥포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해성고등학교와 연계해 올해 12월까지 근로장학생을 위한 봉사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근로장학생 선발은 해성고등학교에서 담당하고 봉사활동터전 및 봉사활동거리 발굴은 옥포청소년문화의집에서 담당한다. 주요 활동 내용으로 주말을 이용한 저소득층 아이들에 대한 멘토 역할과 장애인 도우미 역할을 주로 하며, 장학금은 학교에서 전액 유니세프에 기부하기로 했다.

문화의집에서는 지난 5월 8일 학생들과의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봉사활동에 대한 소양교육 및 서로의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지는 등 한 해 동안의 포부를 나누고 이를 적극 지원하기로 약속했다.

참가자 김예은(해성고 1)양은 “활동을 통해 많은 경험을 할 수 있을 거라 기대하며, 근로장학생이라는 책임감을 가지고 제가 맡은 역할에 최선을 다하고 항상 진심으로 봉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소회를 밝혔으며, 해성고등학교 이태일(입학관리부장) 교사는 “학생들이 전문가를 만나 활동내용을 직접 선정하고 지속적인 관리를 통해 성취감과 보람을 느낄 수 있기를 기대해본다”고 말했다.

옥포청소년문화의집은 2014년도 청소년자원봉사활동 최우수인증터전으로 거제지역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자원봉사활동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하고 있다.

(문의처: 옥포청소년문화의집 ☎055-639-823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