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1:58 (월)
청소년 도시오리엔티어링 대회 Youth & Teering in 거제 개최
청소년 도시오리엔티어링 대회 Youth & Teering in 거제 개최
  • 거제시민뉴스
  • 승인 2015.06.02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역사 문화 행정 이야기 재미와 감동으로 알기
 

중학생 300명 60개 팀 참여

거제종합운동장출발, 거제시청, 거제포로수용소 일원에서 개최

거제YMCA가 주관하는 2015 청소년도시오리엔티어링대회 ‘Youth & Teering in 거제’가 오는 4일 청소년 한마음축제가 열리는 거제종합운동장에서 출발해 거제시청, 거제포로수용소 일원에서 개최된다.

청소년 도시 오리엔티어링 ‘Youth & Teering 대회’는 지도상에 표시된 몇 개의 포스트(Post)를 가장 짧은 시간 내에 정확히 찾아가는 오리엔티어링(Orienteering) 경기를 기본으로 거제라는 도시의 역사, 문화, 지리, 자연환경을 포스트로 삼아 도시환경속에서 오리엔티어링의 방법으로 지역사회를 학습하고 이해를 증진하는 것을 목적으로 서로 경쟁하며 협동심을 배우고 지역사회 문화와 역사를 학습하는 건강하고 건전한 청소년 여가활동 프로그램이다.

이날 행사에는 당초 40여개 팀을 모집 계획이었으나 중학생 300명 60팀이 참여, 많은 관심을 모았다.

참여자들은 5명이 1팀이 되어 거제종합운동장, 거제시청과 거제포로수용소 일원에 배치된 6개의 필수 포인트와 40여 선택 포인트에 숨겨진 문제를 100분 제한시간동안 해결해 가장 높은 점수를 받으면 우승하게 된다.

6개의 필수 포인트는 애드벌룬을 조원 모두 교대로 토스하며 반환점을 돌아오면 통과하게 되는 ‘토스애드벌룬’, 소지품 또는 신체를 이용하여 5m 정확하게 만들면 통과하는 ‘인간줄자’ 등의 팀빌딩 게임과 열린시장실 방문을 통한 시장님께 드리는 글 등으로 6개의 필수 포인트 중 5개 이상을 반드시 수행해야 한다. 선택 포인트는 거제시청과 거제포로수용소일원에 산재하고 있는 다양한 거제에 대한 역사와 행정에 대한 내용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주어진 100분 시간동안 가장 많이 문제를 푼 팀이 승리하게 된다.

○ 행 사 명 : 2015 청소년 도시 오리엔티어링 대회 “Youth & Teering in 거제”

○ 일 시 : 2015년 6월 4일 (목) 오후 1시30분~오후 5시

○ 장 소 : 거제종합운동장, 거제시청, 거제포로수용소 일원

○ 대 상 : 서부경남 거주 중․고등 학생 300명 (동아리 또는 친구 5명 1팀)

○ 참가신청 : 60개 팀 (중학교 60개 팀)

이날 행사에 참여한 청소년에게는 기념티셔츠와 봉사활동시간이 부여되며, 점수에 따라 대상 1팀, 최우수상 2팀, 우수상 4팀, 장려상 10팀 등 총 17개 우수팀을 선발하여 시상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