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4:21 (월)
거제시, 공공데이터 활용 앱 창작 공모전
거제시, 공공데이터 활용 앱 창작 공모전
  • 거제시민뉴스
  • 승인 2015.08.06 1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 국민 대상, 이달 10일부터 10월31일까지 접수

거제시는 전 국민을 대상으로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우수한 모바일 앱과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고자 앱 창작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정부3.0 공공데이터 개방정책에 부흥하고 시가 그동안 개방한 공공정보의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 신청서는 이달 10일부터 10월31일까지 거제시 공공데이터 포털(data.geoje.go.kr)을 통해 접수 받는다.

앱 창작 공모전은 현재 국내․외 오픈 스토어(마켓)를 통해 출시되지 않은 앱으로, 거제시에서 개방한 공공데이터(data.geoje.go.kr, www.localdata.kr)를 활용해 문화, 관광, 교통, 게임 등의 분야로 한정된다.

특히 거제시의 특성을 반영한 관련성이 높은 작품에는 가산점이 부여되며 거제시 및 기타 정부의 공공데이터와 민간 API를 활용하여 개발도 가능하다.

접수된 작품 심사는 일상생활에서의 창의성, 독창성, 실용성, 유용성, 구동성 등을 전문가들이 종합적으로 평가해 1차 입상자를 5명(팀) 선정하고 2차 발표 심사를 통해 대상 1명(팀), 최우수상 2명(팀), 장려상 2명(팀) 등 총 5명(팀)의 수상자를 선정, 거제시장상과 총상금 500만원을 12월 중으로 시상할 예정이다.

거제시 정보통신과장은 “거제시 정부3.0 추진을 위한 공공데이터 앱창작 공모전에 선정된 앱은 실제 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라며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창의적인 앱 발굴을 통해 새로운 일자리 창출 및 지역 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거제시 공공데이터 홈페이지(http://data.geoje.go.kr) 또는 정보통신과(055-639-4024)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