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3:23 (금)
등대봉사단, 23일 지역사랑 송년회 가져
등대봉사단, 23일 지역사랑 송년회 가져
  • 거제시민뉴스
  • 승인 2015.11.23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내 환경정화 및 범죄예방 활동을 더욱 확대해 나가고 있는 보안요원들로 구성된 '등대봉사단'은 11월23일(월) 새로운 패턴의 송년회를 가졌다.

 

삼성그룹 및 국내외 주요사업장의 보안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에스텍시스템 거제지사 보안요원들은 12월에 실시될 송년회를 11월로 앞당겨 시행하면서 특별한 지역사랑 송년회 방식을 채택하고 있어 화제다.

 

자체 봉사단체인 '등대봉사단'을 통해 ' Walking 송년회 겸 지역사랑 봉사활동' 이라는 제목아래 장평동을 시작으로 고현동을 거쳐 거제시 실내체육관까지 걷기를 통해 1년동안 반성할 부분과 16년에 준비할 나름대로의 계획을 소통을 통해 한해를 마무리 하는 뜻 깊은 송년회 행사를 시행하였다.

 

거제시 실내체육관에 도착한 거제지사 보안요원들은 거제시립 탁구장 및 실내체육관의 주변의 오물제거 및 환경정화 활동을 통해 지역사랑도 함께 실천하는 알찬 행사를 가졌으며 특히, 해당일 거제시 실내체육관 내에 마련되어 있던 故)김영삼 前)대통령의 분향소를 찿아 거제인으로 국가에 헌신한 故)김영삼 대통령의 영면을 기리는 행사도 시행하였다.

 

새로운 송년회를 접한 김택수 선임사원은(경남 함안 출신, 고현동 거주) "매년 실시되어 왔던 송년회는 식당에서 주류를 겸한 회포를 푸는 방식으로만 시행해 왔었는데 걷기를 통해 장평동,고현동의 평소 보지 못하고 접해지 못했던 장소를 알아가는 계기도 되었고 공공체육 시설의 오물제거 및 환경정화 활동 후 치루어졌던 탁구시합도 동료들과 끈끈한 우정은 물론 내가 근무하고 있는 거제지역을 다시한번 사랑할 수 있는 기회가 된 것 같아 흐뭇하다"라고 소회를 밝혔다.

 

에스텍 거제지사 등대봉사단은 평소에도 업무와 연관성이 있는 장평지구대와의 취약지역 합동순찰 봉사활동과 법원과 연계한 청소년 선도, 해양오물을 제거하는 환경정화, 기관과 연계한 범죄예방 연구활동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에스텍 등대봉사단(단장 정휘동)은 새로운 방식의 송년회를 도입하여 1차로 계룡산 등산 및 환경정화 송년회를 이미 시행하였으며 2차로 워킹 송년회 겸 지역사랑 봉사활동, 3차로 삼성크루즈 봉사단과 연계해 가조도 워크샵 및 해양환경 정화활동도 계획하고 있다고 한다.

 

2016년에는 에스텍 본사인 서울지역에서 활동되고 있는 청예단(청소년폭력예방재단)의 공익 활동을 거제 지역내로 확대하여 봉사활동을 추진해 지역에 헌신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