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3:23 (금)
‘2013 거제시자원봉사자 한마음 대축제’
‘2013 거제시자원봉사자 한마음 대축제’
  • 거제시민뉴스
  • 승인 2013.12.18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8회 거제시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행사 개최

지난 15일 거제시는 청소년수련관에서 한 해 동안 헌신적으로 봉사한 자원봉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화합과 결속을 다지는 '2013 거제시자원봉사자의 날 기념행사 및 한마음 대축제'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거제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회장 심학수)와 거제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오정림) 공동주관으로 추진했다. 도의원, 시의원, 경상남도자원봉사협의회장을 비롯한 자원봉사자 등 500여명이 참석하여 자원봉사자들의 축제의 장이 됐다.

권민호 거제시장은 축사를 통해 “멀리가려면 함께 가라 는 말이 있듯이 자원봉사는 이웃에 대한 사랑과 헌신, 나눔과 배려가 있어야 하며” “그런 의미에서 자원봉사자 여러분은 우리사회를 아름답게 가꾸는 긍정의 힘이며 나눔과 봉사는 이웃을 배려하고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의식을 실현하면서 사회통합을 이루는 촉매제 역할을 하고 있다며 여러분의 헌신적인 노력과 사랑에 다시 한번 경의를 표한다”며 자원봉사자들에게 감사의 맘을 전하였다

이어 한 해 동안 열정적으로 봉사활동을 펼친 봉사자들의 영상물 상영을 시작으로 그동안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해 모범적으로 활동을 펼친 자원봉사 유공자 및 단체 유공표창과 자원봉사활동공모전 시상 등 57 명에 대한 표창과 격려를 했다.

김한표 국회의원 표창에는 김영선 외 3명, 안전행정부장관상에 삼성중공업(주) 박성국, 도지사 상에는 대우조선해양(주) 신재석 외 4개 봉사단체에, 거제시장 상에는 대한적십자 거제지구 협의회 이무임 외 11명에 수상하였으며 그 외 한국봉사센터중앙회장상, 경남자원봉사협의회장상 등 물심양면으로 봉사에 힘써주신 개인 및 봉사단체에 수여하여 노고를 격려했다.

식후행사로는 신현농협 풍물단과 경남음악사랑봉사회의 공연과 함께 봉사자들의 장기자랑으로 축제의 분위기를 고조시켰으며 100여개 경품추첨으로 봉사자들의 나눔과 배려에 감사와 응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