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3:23 (금)
『2030년 거제시 도시기본계획 수립 용역』제1차 실무협의회 개최
『2030년 거제시 도시기본계획 수립 용역』제1차 실무협의회 개최
  • 거제시민뉴스
  • 승인 2016.07.27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는 지난 26일 오전 10시 시청 중회의실에서 각 부서별로 추진되는 계획을 도시의 공간구조, 입지, 토지이용과 연계‧반영하고 유기적이고 긴밀한 협조체계 구축을 통해 계획수립의 효율성 및 합리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2030년 거제시 도시기본계획 수립 용역 1차 실무협의회》를 개최했다.

도시기본계획은 도시의 미래비젼과 개발방향을 제시하고, 장기적인 공간구조의 틀을 형성하여 지속가능한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계획으로서, 2030년 거제시의 도시 미래상에 부합하는 장기발전방향을 수립하여 지속가능한 성장을 도모하고자 하는 사항으로, 시는 지난 2015년 12월에 「2030년 거제시 도시기본계획 수립 용역」을 착수한 바 있다.

시는 도시기본계획 수립을 위하여 기초조사, 도시기본계획 수립 가이드라인 제정, 주민 및 전문가 설문조사 등을 추진하였으며, 합리적이고 효율적인 계획을 수립하고 부서간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성하여 원활한 도시기본계획 수립을 추진하고자 실무협의회를 구성하였다.

실무협의회는 계획수립 단계에 따라 총3차에 걸쳐 회의를 진행할 계획이며, 이날 개최한 1차 실무협의회에서는 부시장을 주재로 안전도시국장 및 관련 부서장을 비롯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진행되었고, 도시기본계획 수립에 있어 부서별 시책사업 등 반영사항과 중점검토사항, 공간구조설정 기본방향 등에 대하여 논의되었다.

실무협의회를 주재한 강해룡 부시장은 기존 도시계획에서 야기된 도시문제를 해결하고 우리시만의 지역적 특성에 맞는 도시기본계획이 수립될 수 있도록 실무부서 간 유기적이고 긴밀한 협조체계 속에서 심혈을 기울여 계획 수립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시는 1차 실무협의회를 시작으로 도시지표 및 공간구조 설정, 기본계획(안) 및 부문별계획(안)을 작성하여 3차에 걸쳐 실무협의회 및 전문가 협의회를 거쳐 최종안이 확정되면 도시기본계획 승인을 위한 행정절차(주민공청회 및 시의회 의견청취, 도시계획위원회 자문 및 심의)를 이행한 후 2017년 말까지 2030년 거제시 도시기본계획을 완료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