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3:23 (금)
권민호 거제시장 신년사
권민호 거제시장 신년사
  • 거제시민뉴스
  • 승인 2013.12.18 15:52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존경하는 25만 시민 여러분!

2014년 갑오년 희망의 새 아침이 밝았습니다.

행운을 가져다준다는 청마의 힘찬 기운이 시민 여러분의 가정과 일터마다 고루 스며들어 건강과 행복이 넘쳐나는 복된 한 해가 되기를 진심으로 소원합니다.

돌아보면 지난해는 다사다난이라는 말이 참 실감나는 한 해였습니다.

기록적인 폭염과 전력대란, 적조의 내습과 글로벌 경제위기 등 녹록치 않은 현실들이 우리를 많이 힘들게 하였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이에 굴하지 않고 굳은 신념과 도전정신으로 힘차게 달려왔습니다.

우리시의 핵심동력인 조선해양산업은 쉽지 않은 상황 속에서도 수주와 인도량 1위를 흔들림 없이 지켜내면서 국가발전을 견인하고 지역경제를 뒷받침했습니다.

제19회 거제시민의 날 기념행사를 역대 최고의 행사로 성황리에 개최함으로써 하나된 시민의 힘을 확인시켰습니다. 전국 고등축구리그 왕중왕전을 비롯해 전국규모의 다양한 스포츠대회들을 훌륭히 소화하여 높아진 거제의 위상과 저력을 널리 떨쳤습니다.

해양플랜트산업 지원센터와 한국해양대학교 거제캠퍼스, 동아대학교의료원 거제분원 등 미래산업의 유치를 통해 지속성장의 기반을 구축했습니다. 남도의 섬 거제가 아니라 대한민국의 중심에 우리 거제가 있음을 알리는 전기를 마련했습니다. 시민 여러분의 뜨거운 땀방울이 빚어낸 소중한 성과들입니다.

2014년 새해, 우리는 반드시 지역경제를 반석위에 세우고 더 큰 성취를 이루어 낼 것이라 확신합니다. 명품거제, 선진일류도시 거제를 위한 새로운 지평을 열어갈 것입니다.

첨단산업 육성으로 튼튼한 경제를 만들겠습니다.

해양플랜트산업 투자와 인프라 구축에 집중해 신성장동력을 확충하고, 지역경제 경쟁력 강화와 일자리 창출에 총력을 기울일 것입니다.

마음이 머무는 아름답고 품격 있는 해양관광휴양도시를 그려가겠습니다.

거제섬꽃축제와 청마꽃들처럼 지역특성에 맞는 축제는 특화를 통해 저비용 ․ 고효율의 명품축제로 성장시킬 것입니다. 머물면서 체험할 수 있는 관광기반을 확충하고 대내외에 적극적인 관광마케팅을 추진할 것입니다.

문화가 꽃피고 모든 시민이 더불어 행복한 거제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지역의 문화적 자산 위에 창의성을 더해 문화가 경쟁력이 되는 품격 높은 거제를 만들 것입니다. 도시기반시설을 정비하고 지역균형발전을 적극 추진할 것입니다. 복지두레나 희망나눔의 활성화를 통해 나눔과 배려 속에서 희망이 넘치는 행복한 공동체가 되도록 더욱 힘쓰겠습니다.

믿음과 공감을 통해 참된 행정을 펼쳐 나가겠습니다.

청렴을 공직자의 자존심으로 삼아 신뢰받는 공직사회를 만들고, 시민의 기쁨과 슬픔을 진정으로 함께 나눌 것입니다. 단순한 물질적 풍요보다는 삶의 질이 중산층의 기준이 되는 살맛나는 도시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물은 트는 대로 흐르는 법입니다. 우리 거제가 방향을 어디로 잡느냐에 따라 다가올 미래는 엄청난 차이가 있을 것입니다. 저를 포함한 1천여 공직자는 오직 시민행복을 시정의 중심에 놓고 시민 여러분의 삶의 질을 높이는데 혼신의 힘을 다할 것입니다.

자랑스러운 시민 여러분!

25만 시민 여러분의 통합된 힘을 저는 믿습니다.

승풍파랑(乘風破浪)이라는 말처럼, 세계에 우뚝 서는 고장, 미래에 으뜸이 되는 자랑스러운 거제를 위해 바람을 타고 물결을 헤치며 함께 나아갑시다. 우리 모두가 바라는 거제의 꿈, 희망찬 거제를 위해 힘차게 달려갑시다.

새해 첫날 아침 품은 포부 마음껏 펼치시고, 온 가족 건강하고 행복한 한 해가 되시기를 충심으로 기원합니다.

사랑하는 거제시민 여러분! 감사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갑오년 새해 아침 거제시장 권민호 드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거제사랑 2013-12-18 18:06:36
현 시장님께서 잘못한것도 있을거구, 잘 한것도 있으리라 봅니다. 결정권자는 항상 고독이란 친구와 동행을 한다고 합니다.아무쪼록 남은 임기동안 더욱더 열심히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