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는 늘어나는 민원 수요에 맞춰 상문동주민센터에 무인민원발급창구 옥외부스를 설치, 365일(09:00~22:00) 운영한다.
무인민원발급창구는 주민등록등·초본, 가족관계증명서, 토지·건축물대장, 자동차등록원부, 국세증명 등 79종의 민원서류 발급이 가능하며 수수료가 민원창구보다 저렴하다.
상문동은 인근 아파트 및 상가 신축 등으로 민원 발급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어 무인민원발급기가 민원대기시간을 단축해 보다 신속하고 편리한 민원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시 관계자는 “상문동주민센터 무인민원발급기 부스 설치로 민원인이 필요한 민원서류를 주·야간, 공휴일에도 손쉽게 발급함으로써 민원시간 내에 방문이 어려웠던 지역 내 시민들의 만족감이 증가할 것”으로 기대했다.
거제시 관내 설치된 41대의 무인민원발급기를 통해 발급되는 연간 발급량은 약 40만 건으로 무인민원발급기를 통해 발급하는 제증명 발급량은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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