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0:09 (목)
김한표, 거제경제 및 대우조선해양 살리기 위한 정부지원 촉구
김한표, 거제경제 및 대우조선해양 살리기 위한 정부지원 촉구
  • 거제시민뉴스
  • 승인 2017.03.20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유한국당 김한표(경남 거제시) 국회의원은 '거제경제 및 대우조선해양을 살리기 위한 정부지원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20일 거제시청 브리핑룸에서 가졌다.

이날 기자회견에는 반대식 거제시의회의장 등 시의회 의원, 대우조선 협력사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국내 조선산업은 수주절벽 등 업황 부진으로 큰 어려움에 처해 있고 거제지역 경제상황도 악화로 실업률은 역대 최고치를 기록하고 있다"라고 주장했다.

김 의원은 "대우조선이 유동성 문제로 단기적 어려움에 처해 있다"며 "만약 대우조선이 침몰한다면 당장 3만여 명의 근로자가 일자리를 잃게 되고 1300여개의 협력업체가 연쇄 도산할지도 모른다"고 지적했다.

또한, "여기에다 경영악화에 따른 체불임금과 정부가 도산 기업 근로자에게 임금과 퇴직금을 대신 지급하는 체당금이 전년 대비 각각 2.6배, 2.8배나 증가하는 등 거제지역 경제상황이 악화일로를 치닫고 있다"고 설명했다.

김 의원은 "대선을 앞두고 정치적 이해만으로 이 문제에 접근한다면 지금까지의 모든 노력과 성과가 물거품이 될 것"이라면서 "정부는 정치상황에 좌고우면하지 말고 대우조선 지원방안을 조속히 마련하라"고 주장했다.

이어 "어떤 위기에도 불구하고 모두가 힘을 합쳐 대우조선을 반드시 정상화 시켜야 한다"며 "정부는 대우조선 문제를 다음 정부로 넘기지 말고 대우조선이 차지하는 산업 차원의 중요성, 고용·지역경제·금융시장 등 국가경제 전체에 미치는 영향력을 고려해야 한다"고 촉구하고 나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