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행정
‘청렴거제를 청렴거제답게’만들기 위한 청렴교육거제시, 경남도 주관 2017년 찾아가는 청렴경남과정 교육 개최
   
 

거제시(시장 권민호)는 전 부서장을 비롯한 청렴업무, 공사, 용역, 보조금, 재․세정, 인허가 담당 공무원 260여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청렴경남과정 교육』을 13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실시했다.

이날 청렴교육은 경남도 민기식 청렴윤리담당 사무관을 초빙하여“깨끗하고 당당한 일류 경상남도”라는 주제로, 청렴과 부패의 개념, 2017년 청렴도 향상을 위한 방안, 청탁금지법 주요내용 등에 관한 내용으로 이루어졌다.

특히, 이 날 교육에서는 지난해 시행된 청탁금지법을 구체적 적용사례 중심으로 교육을 실시하여 직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서일준 부시장은“공직사회의 부패와 비리는 공직에 대한 사명감의 부족과 인식 부족에서 발생한다”며, “지속적인 청렴교육을 통해 직원들의 경각심을 일깨우고 깨끗하고 청렴한 공직문화가 정착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거제시에서는 “2017년 부패제로 실현, 청렴 우수기관 도약”을 목표로 △ 부패취약분야 청렴모니터링 △ 반부패․청렴실천 결의대회 △ 1부서 1청렴시책 △ 청렴교육 의무이수제 △ 청렴지킴이 워크숍 △ 청렴토크쇼 운영 △ 부서(면․동)별 찾아가는 청렴․소통 프로젝트 △ 청탁금지법 준수 서약서 징구 등 다양하고 실질적인 시책을 열정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거제시민뉴스  geojesimin@naver.com

<저작권자 © 거제시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거제시민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