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3:23 (금)
거제시, 육아전문가 서천석 박사 초빙 영유아 부모교육
거제시, 육아전문가 서천석 박사 초빙 영유아 부모교육
  • 거제시민뉴스
  • 승인 2017.07.07 0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는 지난 6일, 문화예술회관 대극장에서 국민인수위원회 소통위원이자 행복한 아이연구소 소장인 서천석 박사를 초빙하여 영유아 부모 교육을 개최했다.

이날 교육은 찾아가는 시민아카데미와 연계하여 “아이와 함께 자라는 부모”라는 주제로 어린이집과 유치원에 다니는 영유아 부모 1,000여명이 참여해 부모교육 에 대한 열기를 더했다.

서천석 박사는 강의를 통해 자녀를 부모 자존감의 도구로 삼고, 자신의 2차전을 성공시키기 위한 패자부활전으로 여기지 않는지 지적하고, 자녀의 주체성이 부모의 욕망과 부딪힐 때 갈등이 발생함을 강조했다.

또 자녀 성장에 있어서는 부모의 양육방식이 크게 좌우하므로 자녀가 자신의 인생을 사랑하도록 만들어주고, 힘든 순간에도 일어설 수 있는 용기와 힘을 키워 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특히 아이들은 자신이 좋아하는 사람을 따라하는 경향이 있으므로 부모가 자신의 문제를 인식하고 성숙한 사람이 되기 위해 부단히 노력해야 한다고 했다.

서일준 부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아이는 우리의 미래라고 강조하면서 “아이들과 함께 할 수 있는 공원시설 등을 확충하고, 보행환경도 개선하여 아이를 양육하기 좋은 도시환경으로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부모교육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내 자신이 이루지 못한 것을 아이들을 통해 이루고자 하는 욕구가 많았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 아이들의 내면을 올바르게 이해하고 바람직한 부모자녀 관계를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