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3:23 (금)
거제면, 사랑가득 김장 나눔 행사 열어
거제면, 사랑가득 김장 나눔 행사 열어
  • 거제시민뉴스
  • 승인 2017.12.26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면에서는 지난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거제면사무소 광장에서 “사랑가득 김장 나눔 행사”를 열어 연말 어려운 이웃사랑의 훈훈함을 더했다.

이번 김장 나눔 행사는 거제면새마을부녀회의 주관으로 주민자치위원회와 번영회 등 9개 단체가 후원하고 거제시 동백회 회원들과 시의원 등 50여명이 참여하여 더불어 살아가는 지역공동체의 의미를 더 높였다.

3일간 진행된 이번행사는 바닷물과 소금으로 배추를 절이고, 씻고, 다양한 재료로 정성 가득한 양념을 만들어 그 어느 때보다 맛있게 요리하였는가 하면, 특히 마지막 날인 22일에는 거제면 각 단체와 거제시 동백회 회원, 진양민 시의원과 이장 등 많은 봉사자들이 김장 버무리기와 박스포장 등에 동참함으로서 이웃사랑을 몸소 실천하기도 했다.

금번 거제면 김장나눔 행사에 소요된 배추는 500포기로 거제면 각 마을이장들이 20~30포기씩 기부하여 준비하였으며, 사랑의 손길로 정성껏 담근 김장김치는 관내26개 경로당을 비롯하여 아동 그룹홈 및 저소득 가정과 복지사각지대 가정 230여 세대에 전달했다.

아울러 거제면농촌지도자회, 의용소방대·거제119안전센터에서백미 600kg(10kg,60포)를 기부하여, 김장김치와 함께 전달함으로서 이웃사랑 실천의 의미를 더 한층 높이는 계기가 되기도 했다.

한편, 정거룡 거제면장은 “이번 김장 나눔 행사는 더불어 살아가는 지역공동체의 단면임을 강조하며, 연말연시뿐만 아니라 어렵고 소외된 가정을 위한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드린다.”며 참여한 모든 분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