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3:23 (금)
옥포종합사회복지관 아산사회복지재단 공모사업 “세발자국프로젝트”성공적 노화를 위한 힘찬 발걸음
옥포종합사회복지관 아산사회복지재단 공모사업 “세발자국프로젝트”성공적 노화를 위한 힘찬 발걸음
  • 거제시민뉴스
  • 승인 2018.10.31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옥포종합사회복지관(관장 원진실)은 2018년 아산사회복지재단 사회복지 공모사업 “농어촌 노인 복지․건강관리 통합지원”분야에 선정되어 구영마을과 황포마을에 『세발자국프로젝트』를 실시중이다. 

 『세발자국프로젝트』는 농어촌 노인의 성공적 노화를 위한 이동복지서비스사업으로 한발자국 ‘나’ 두발자국 ‘너’ 세발자국 ‘우리’ 로 세발자국만 움직이면 성공적인 노화를 맞이할 수 있다는 의미를 가지고 9월 지역주민설명회를 시작으로 건강, 복지, 공동체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10월 26일(금), 29일(월)에는 각 마을(구영마을, 황포마을)에서 마을사진관, 마을세탁소, 마을다방, 마을미용샵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의 지역공동체축제를 실시했다.   또한 경로당에 오지 못하는 주민들에게 파전과 다과를 각 가정으로 배달하는 프로그램도 진행하여 마을주민 모두가 함께 즐기는 축제가 되었다.
 축제에 참여한 지역주민은 “최근에 잘 보지 못했던 이웃을 오늘 보게되어 너무 반가웠다. 다음 번에는 옆집의 이웃도 함께 와서 축제를 즐겨야겠다. 이런 자리를 만들어 준 복지관에 감사하다”

세발자국프로젝트는 2019년 7월까지 지속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