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국가암(무료) 조기검진, 2019년도는 홀수년도 출생자

거제시보건소(소장 정기만)는 우리나라 사망원인 1위인 암을 조기 발견하여 치료율을 높이고 암으로 인한 사망자를 줄이기 위해 국가암 검진사업 홍보활동에 나섰다.

국가암 검진사업 대상은 의료급여수급권자와 건강보험료 부과기준 하위 50%에 해당하는 시민으로 6대암(위암, 간암, 대장암, 유방암, 자궁경부암, 폐암)검진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2019년도 7월부터 추가되는 폐암검진은 고위험군 대상으로 향후 암관리법 시행령 등 법령개정을 거쳐 대상자 선정기준을 확정할 예정이다.

2019년 대상자는 홀수년도 출생자(여성은 만20세 이상, 남성은 만 40세 이상)이고 대장암검진은 검진주기가 1년으로 만50세 이상 성인 모두가 해당된다.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배부된 검진표와 신분증을 가지고 가까운 검진의료기관을 방문하면 검사를 받을 수 있으며, 국가암검진 절차에 따라 검진을 받은 후 암이 발견되면 보건소에서 의료비 일부를 지원해 준다.

거제시보건소 관계자는 “일반적으로 암 초기에는 증상을 느끼지 못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정기적으로 미리 검진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 검진기간은 연말까지나 해마다 하반기에 예약자가 집중되어 검진예약에 불편이 예상되고 초기발견을 위해 조기에 건강검진을 받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거제시보건소 질병관리담당(639-6215, 6217~9) 또는 국민건강보험공단(1577-1000)으로 문의하면 된다.

 

거제시민뉴스  webmaster@geojesiminnews.co.kr

<저작권자 © 거제시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거제시민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