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미래생태학자 꿈꾸는 청소년과 함께해요생태조사, 환경정화활동, 선진지견학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 운영

통영거제환경운동연합(상임의장 이종우)은 통영거제환경운동연합 청소년동아리 2기를 모집 한다. 모집대상은 초등학교 5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까지 생태보전에 관심 많은 청소년 이며 환경운동연합 회원 자녀, 환경운동연합 청소년 회원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청소년동아리는 생태보전에 관심 많은 청소년들이 모여 정기적으로 ▲전문가 강의 ▲생태조사 ▲환경정화활동 ▲선진지견학 등 활동 하게 되며 활동 보고서 발간, 대시민 홍보활동 등 여러가지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청소년 동아리 활동은 매월 셋째주 토요일마다 활동 예정이다.

전년도 청소년 동아리는 거제도 야생생물보호종 모니터링 사업에 참여하면서 100페이지 분량의 멸종위기생물 모니터링집 발간 해 관내 학교 및 기관들에 배포 했으며, 모니터링 중에 멸종위기생물 II급 기수갈고둥, 갯게의 서식지를 발견해 보전 대책 수립 촉구 활동을 진행 했다. 올해에는 관련 사업 가용 예산이 많아지고 시민들의 관심이 높아진 만큼 재미있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 이다.

청소년 동아리에 참가하는 학생들은 1365 봉사시간 등록 및 생태보전 활동을 직접 경험 하면서 전문지식 배양과 단체활동을 통해 사회성을 높일 수 있다. 가입문의는 통영거제환경운동연합 거제사무국(055-632-9213), 원종태 사무국장( 010-4241-2963)으로 문의 하면 된다.

거제시민뉴스  webmaster@geojesiminnews.co.kr

<저작권자 © 거제시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거제시민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