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행정
변광용 거제시장, 이동걸 산업은행 회장 만나 대안 강력요구4일 기자회견, 5일 우원식 산자위원 면담 6일 경남도 기자회견 및 이동걸 산업은행 회장 면담등 지역생존권 확보를 위한 전방위 행보

변광용 거제시장이 지난 6일 이동걸 산업은행 회장을 직접 만나 대우조선 매각과 관련한 지역사회의 긴박함을 알리고 대안마련을 강력히 요구했다.

변 시장은 이동걸 회장에게 이번 대우조선매각과 관련한 미래 비전을 제시해 달라는 한편 대우조선 독자경영, 고용안정보장, 기존 협력사 및 기자재업체의 물량보장에 대한 대안이 없는 일방적 매각절차가 진행되어서는 안된다 뜻을 강력히 전달했다.

이는 변 시장이 지난 4일 기자회견에서 “생존권 보장대책이 없는 일방적인 매각절차가 진행되어서 안 된다는 것이 거제시의 분명한 입장”이라며 산업은행과 산업통상부등 관계기관에 매각절차에 대한 지역사회의 문제제기를 강력한 의지로 전달하겠다고 밝힌 데 따른 것이다.

이와 함께 변 시장은 5일 우원식 국회 산자위원 면담을 통해 같은 내용에 대한 국회차원의 관심을 요청했고, 6일 경남 6개 시·군 공동성명서를 발표 지역사회의 우려와 시의 매각에 대한 입장을 전달하고 신뢰할 수 있는 대안제시를 강력히 요구했다.

변 시장은 6일 이동걸 산업은행 회장과의 면담자리에서 “대우조선해양의 독자경영, 노동자들의 고용안정, 기존협력사와 기자재 업체들의 물량확보를 통한 산업생태계보장 등 조선현장의 상생과 지역경제 붕괴를 막을 수 있는 제도적 안전장치를 마련할 것”을 요구하며, 매각 과정에 직접 이해 당사자인 노조의 참여를 보장해 달라고 강력히 건의했다.

변광용 거제시장은 면담 후 산업은행 앞에서 농성중인 대우조선해양 노조의 천막농성장을 찾아 대의원들에게 노동자의 고용안정을 꼭 지키겠다고 격려했다.

변 시장은 곧 산업통상부 장관과도 만날 예정이며, 요구사항이 반영될 때까지 정부, 정당, 관련기관 등을 지속적으로 찾아갈 것이라고 밝혔다.

거제시민뉴스  webmaster@geojesiminnews.co.kr

<저작권자 © 거제시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거제시민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