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6-20 19:06 (목)
거제시, 지방상수도 운영효율화 사업 우수지자체 선정
거제시, 지방상수도 운영효율화 사업 우수지자체 선정
  • 거제시민뉴스
  • 승인 2019.04.10 1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는 4월 9일 환경부 상하수도정책관, 관련 지자체 공무원, 한국수자원공사 사장, 학계 및 상수도 전문가 등 약 200여명이 참석하여 진행된 ‘K-water 지방상수도 참여 15주년 기념행사 및 정책토론회’에서 그 동안의 지방상수도 운영효율화 사업의 성과에 따라 감사패를 수상하였다고 밝혔다.

한국수자원공사는 2004년 논산시를 시작으로 현재 23개 지방상수도를 수탁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 15년간 20% 이상의 유수율 제고를 통해 원가를 절감하고 서비스를 획기적으로 개선하여 지방상수도 재정적 부담을 경감시키고 고객만족도를 향상시켰다. 이러한 성과를 고려, 거제시를 포함한 5개 지자체(거제, 광주, 논산, 태안, 의성)가 모범 지자체로 선정되어 감사패를 수상하였다.

앞으로도 한국수자원공사 거제권지사와 거제시는 적극적인 업무 협력 등을 통해 지방상수도 유수율 달성과『기반의 스마트 물 관리 기술적용』,『노후시설 적기개선』및 워터코디, 워터닥터 활용을 통한『수돗물 안심확인제 확대 시행』등을 통하여 보다 고품질의 수돗물 서비스를 거제시민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거제시 관계자는 “거제 시민 모두가 차별 없는 물 복지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수요자 관점에서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물 공급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