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7-17 09:43 (수)
아주동 복지대학 1기 수료식 개최
아주동 복지대학 1기 수료식 개최
  • 거제시민뉴스
  • 승인 2019.05.03 1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주동(동장 최석호)은 지난 3일 거제시근로자가족복지회관 다목적 홀에서 수강생 및 내빈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아주동 복지대학(주관 아주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1기 수료식을 개최했다.

아주동 복지대학은 마을복지 실현을 위한 주민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지난 4월 4일부터 5주간(매주 목요일)에 걸쳐 운영되었으며, 수강생 30명이 이번 교육과정을 수료했다.

이번 교육은 아주동 홈페이지 및 현수막 모집 홍보를 통해 마을복지에 관심 있는 주민들을 공개 모집하여 지역의 문제점을 발굴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등 주민 주도형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교육과정에서 주민주도의 지역복지 필요성과 공동체 회복 마을 만들기 등 지역사회 안전망 구축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높일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아주동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나아갈 방향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으며, 점심 식사 후에는 1기 수료생들이 저소득 가구 주거환경 전수조사 직접 참여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최석호 아주동장은 “마을 복지 실현을 위한 성공적 추진을 위해서는 지역주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가 중요하다”며 “앞으로 수강생들이 아주동 지역사회 복지 문제 해결을 위해 선도적인 역할을 해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