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1-28 09:55 (목)
변광용 시장, 새해 첫 일정으로 조선산업 현장 방문
변광용 시장, 새해 첫 일정으로 조선산업 현장 방문
  • 거제시민뉴스
  • 승인 2021.01.05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우조선해양 찾아 신년인사 및 지역경제 회복 공감대 마련

변광용 거제시장은 4일 대우조선해양을 방문하여 신년인사를 겸해 지역경제 회복에 대한 공감대를 마련하는 것으로 새해 첫 현장일정을 시작했다.

변 시장이 새해 첫 활동으로 조선 현장을 찾은 것은 지역경제 기반인 조선업의 재도약과‘거제형 고용유지모델’에 대한 그의 남다른 의지가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

이 날 오후 변 시장은 신상기 지회장을 비롯한 노동조합원들과의 면담을 시작으로 이성근 대우조선해양 대표이사와 김돌평 회장 등 협력사대표들과 차례로 만남을 갖고 장기적인 조선업 침체와 코로나19 등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지난해 위기극복을 위해 최선을 다해준 것에 감사를 전하는 한편 관계자들과 지역경제 회생 방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공유했다.

이 자리에서 참석자들은 코로나 지역 확산을 막기 위한 그간의 방역 노력에 고마움을 표하고, 향후 수시로 산업현장에서 현장의 소리를 듣고 소통을 강화해 나가면서 노동자와 협력사가 겪는 애로를 개선할 수 있는 방안을 함께 찾아가기로 했다.

아울러,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거제형 조선업 고용유지모델에 대한 적극적인 관심과 동참을 약속하면서 대우조선의 안정적 성장과 지역경제 회생을 위하여 물량의 지역 내 배분과 고용유지 등 조선업 위기 극복을 위해 공동 대응하기로 했다.

변광용 시장은 “어렵고 힘든 시기이지만 조선산업의 재도약을 위해 함께 힘을 모아 나가자”고 말했다.

그러면서 “특히 향후 물량 회복 시 조선산업을 건실하게 키워나갈 수 있도록 조선업 고용유지모델에 적극적인 협조를 해달라 ”며 “기업과 지자체가 함께 조선업과 지역경제를 살리고,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도록 코로나19 극복과 지역경제 회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변 시장은 오는 8일, 삼성중공업 현장을 방문하여 정진택 대표이사 사장과 협력사, 노조 임직원을 만나 다양한 의견을 공유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