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3:23 (금)
거제문화예술회관, '문화가 있는 날' 국비 확보
거제문화예술회관, '문화가 있는 날' 국비 확보
  • 거제시민뉴스
  • 승인 2021.03.12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부터 11월까지 시민들에게 무료공연...프로그램 90%지역예술인에 안배

거제문화예술회관이 올해 「문화가 있는 날」지원사업 국비를 확보하여, ‘거제시민의 문화향유 기회 확대’와 ‘우리 지역 예술인 지원’ 두 마리 토끼를 잡는다!

거제시문화예술재단 (이사장 변광용)이 2021년 올해 「2021년 지역문화예술회관 문화가 있는 날」공연산책 사업으로 국비 2,700만원을 확보하여, 1년 내내 거제시민을 위한 다양한 무료 공연이 진행한다.

이번에 국비를 확보한 거제문화예술회관 프로그램 <문화가 있는 밤! 공연 먹고 가실래요?>를 통해서 3월부터 11월까지 매월 마지막 주 문화가 있는 날에 거제문화예술회관을 비롯하여 거제시 관내 곳곳에서 무료 공연이 펼쳐지게 된다.

거제문화예술회관 뿐만이 아니라 거제 관내 곳곳을 찾아가며 다양한 아티스트들이 출연하는 이번 <문화가 있는 밤! 공연 먹고 가실래요?>에는 거제가 낳은 가수 ‘보이스퀸’ 김주아를 비롯하여, 클래식 연주자, 성악가, 래퍼, 비보이 등 거제지역의 예술인들이 출연한다.

공연의 90%를 지역 예술인에게…지리적·문화적 소외계층도 잊지 않아

특히, 거제문화예술회관에서는 코로나19로 힘든 지역 예술인들을 지원하고 시민들에게 우리 지역에서 활동하는 뛰어난 예술인들을 소개하기 위해 프로그램의 90%를 지역 예술인에게 안배했다.

또한, 지리적·문화적으로 소외되어 있는 지역민들에게 다양한 문화 예술 향유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거제문화예술회관 뿐만이 아니라 관내 곳곳을 찾아가며 무료 공연을 진행하며, 시민들이 세대를 막론하고 함께 공연 예술을 만끽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기 위해 연령과 장르를 아우르는 다양한 공연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이에 거제문화예술회관이 마련한 올해 ‘문화가 있는 날’ 프로그램이 지역민의 문화향유와 지역 예술인 지원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았다는 평이 이어지고 있다.

3월 마지막 주 수요일에는 인기 기타리스트 장하은 출연해

한편, 3월 문화가 있는 날에는 오는 3월 31일(수) 오후 7시 30분에는 천재 기타리스트 장하은이 출연하는 콘서트 ‘필로스기타 장하은’이 무료로 진행된다. 천재 기타리스트 남매로 각종 TV 프로그램에 출연하여 어릴 때부터 대중에게 잘 알려진 장하은의 이번 솔로 무대에서는, 전 세계 유수의 오케스트라와 협연을 해오며 더욱 원숙해진 기타리스트 장하은의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거제문화예술회관이 진행하는 <문화가 있는 밤! 공연 먹고 가실래요?>의 자세한 일정 및 프로그램은 거제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www.geojeart.or.kr)를 통해서 추후 공개된다.

문화가 있는 날’은 매월 마지막 수요일과 그 주간에 다양한 문화혜택을 제공하는 날이다. 이번에 거제문화예술회관 프로그램이 국비 선정된 「2021년 지역문화예술회관 문화가 있는 날」공연산책 사업은 ‘문화가 있는 날’ 주간에 지역 문예회관 등 문화시설을 활용하여 주민들의 문화접근성을 확대하고 향유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지역밀착 맞춤형 공연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거제시문화예술재단이 함께 주최한다.

코로나19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해 거제문화예술회관에서는 매 공연마다 소독 등을 철저히 하고 있으며, 공연장 관객을 대상으로 발열체크를 진행한다. 관객들은 휴대폰 안심콜이나 QR코드 인증을 한 뒤 마스크를 착용하여야 입장할 수 있다. 마스크를 미착용하거나 발열이 있는 경우, 감염에 대한 우려가 있는 경우에는 입장이 되지 않으며, 여유 있게 입장하기 위해서는 공연 1시간 전에 방문하는 것이 좋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